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6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의 락원이라면 자본주의는 인민대중의 무덤이다.》

이 시간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리겠습니다.

《사회주의가 인민대중의 락원이라면 자본주의는 인민대중의 무덤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은 사회주의하에서만 실현될수 있다는 심오한 사상이 담겨져있습니다.

사회주의와 자본주의는 근본적으로 상반되는 사회입니다.
  사회주의냐 자본주의냐에 따라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리는가 아니면 노예가 되여 천대와 멸시를 받는가 하는것이 결정됩니다.
  사회주의는 온갖 착취와 압박에서 벗어나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리려는 인민대중의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주는 락원입니다.
  반대로 자본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를 짓밟는 착취제도이며 인민대중에게 온갖 무권리와 압박, 실업과 빈궁, 불행과 고통만을 들씌우는 사람못살 지옥입니다.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참된 길은 오직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데 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가장 인민적인 정치방식과 국가관리방법이 확립되고 인민들의 자주적이며 행복한 생활을 확고히 담보하는 경제건설전략이 실현되고있습니다.
  날로 더욱 아름답게 변모되여가는 조국산천과 드넓은 전야들, 현대적인 공장, 기업소들과 사회주의선경을 이룬 도시와 농촌들, 즐비하게 일떠선 교육, 문화, 보건시설들에서는 우리 인민의 긍지높고 행복한 생활이 그대로 넘쳐흐르고있습니다.
  남녘겨레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세워주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빛내여주시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보며 《이북이야말로 민중의 지상락원》이라고 찬사를 보내고있습니다.
  남조선의 한 재야인사는 《참된 민중의 복지사회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서 빛내이시는 북에서 꽃펴나고있다. 북에는 가난한 사람도 없고 실업자도 없으며 세금과 해고란 말도 없다. 8시간로동제가 실시되고 로동자, 농민모두가 국가로부터 무료로 교육, 의료 등 생활전반을 보장받고있다. 민중을 하늘로 믿으시고 그들을 나라의 주인으로 내세워주시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의 민중사랑의 정치가 활짝 꽃펴나는 북이야말로 인간세상중 가장 으뜸가는 참세상이다.》라고 흥분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높이 받들어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삶을 마련해준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더욱 빛내여나감으로써 이 땅우에 반드시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것입니다.

 

 

지금까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