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3 94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3월 11일 《통일의 메아리》
《혁명은 투쟁속에서 전진하며 미래를 앞당겨 비약할것을 요구한다.》

이 시간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리겠습니다.

《혁명은 투쟁속에서 전진하며 미래를 앞당겨 비약할것을 요구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이 명언은 전진방식과 속도의 측면에서 혁명운동발전의 합법칙적요구를 밝힌 명언입니다. 명언에는 혁명의 전진과정은 언제나 투쟁을 동반하는것만큼 잠시도 투쟁을 멈추지 말아야 하며 침체와 답보를 단호히 배격하고 더욱 번영할 미래를 앞당기기 위하여 끊임없이 전진하며 보다 높은 속도로 내달려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습니다.

혁명은 투쟁속에서 전진합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혁명은 투쟁으로 시작되고 투쟁속에서 전진하며 투쟁으로 끝난다고 교시하시였습니다. 혁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심각한 사회적변혁으로서 온갖 낡고 침체한것과의 첨예한 투쟁을 동반하며 그 투쟁속에서 전진합니다.

투쟁이 없이 쉽게 이루어지는 혁명은 없습니다. 혁명이 온갖 진부한것과의 날카로운 투쟁이기에 낡고 침체한것들이 배겨내지 못하게 되는것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에 저애로 되는 반동적인것이 청산되게 됩니다. 순간의 멈춤도 없이 투쟁을 계속하며 그 과정에 끊임없이 전진하는것은 혁명운동의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그리고 투쟁속에서 전진하며 투쟁속에서 보다 새로운것을 창조하는것은 혁명의 요구이고 혁명가의 인생행로입니다.

혁명은 미래를 앞당겨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할것을 요구합니다. 미래를 꽃피우는 숭고한 위업이며 낡은것을 부분적으로 뜯어고치는 식, 개량의 방법으로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뒤집어엎고 새것을 창조하면서 질적으로 비약해나가게 한다는데 다른 사회적운동과 구별되는 혁명운동의 본질적특징이 있습니다.

인류력사를 돌이켜보면 혁명가들과 인민들의 혁명적진출에 의하여 사회적변혁이 일어나고 이 과정에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투쟁이 한단계씩 전진하였습니다. 특히 사회주의혁명은 력사상 처음으로 사람에 의한 사람의 착취와 지배의 사회관계를 청산하고 인민대중을 온갖 사회적예속에서 완전히 해방시켰습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도 낡은 착취사회의 유물을 말끔히 청산하고 사상, 기술, 문화분야에서 질적변혁, 대비약을 일으켜나가는 3대혁명을 통하여 사회주의위업이 전진하고 완성되게 됩니다.

혁명은 침체와 답보를 허용하지 않고 최대속도로 내달리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개변시켜나가는 과정입니다. 혁명이 없이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에서 근본적인 전환이 이룩되는 미래가 앞당겨질수 없습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되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한 사회주의위업은 비상히 빠른 속도로 높이 도약하는 과정을 통해서만 승리할수 있습니다.

혁명투쟁에서 자만은 곧 자멸입니다.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며 비상히 빠른 속도로 줄기차게 전진해나가야 합니다.

오늘 우리 인민은 보다 큰 신심과 포부를 안고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총진군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습니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며 끝없이 비약해나갈것입니다.

지금까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