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1월 10일 《통일의 메아리》
《조국과 민족을 떠나서 인간의 참된 삶이란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란 있을수 없다.》

시간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리겠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떠나서 인간의 참된 삶이란 있을수 없으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떠난 개인의 운명이란 있을수 없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개인의 운명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과 뗄수없이 결합되여있다는 심오한 사상이 담겨져있습니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이며 개인의 운명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과 결합되여있습니다.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이 지켜져야 개인의 자주성도 지켜지고 나라와 민족이 외세에 짓밟히면 개인도 노예의 운명을 면치 못한다는것은 우리 인민이 지난 세기 망국노의 처지를 통해 뼈저리게 체험한 력사의 진리입니다.

우리 인민은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조국해방의 새 아침을 맞이할수 있었으며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세계무대에 당당히 나서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시고 내세워주신 우리 조국을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여 주체조선의 기상을 만방에 떨쳐주시였습니다.

오늘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위대한 인민사랑의 정치로 활짝 꽃피워가시는 은혜로운 사회주의조국의 품속에서 행복한 삶을 누려가고있습니다.

하기에 우리 인민은 조국을 단순히 조상대대로 내려오면서 살아오는 땅, 자기가 나서자란 고향만이 아닌 자신들의 참된 삶과 후손만대의 행복이 영원히 담보되는 위대한 어머니품이라고 심장으로 웨치고있는것입니다.

우리 민족앞에는 외세에 의해 강요된 분렬의 아픔을 하루빨리 끝장내고 조국을 통일하여야 할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오늘 조선사람에게 있어서 참다운 인생의 가치와 보람은 자신의 운명을 민족의 운명과 결합시키고 조국의 통일과 민족의 륭성번영을 위한 숭고한 애국위업에 몸과 마음을 바치는데 있습니다.

조선민족이라면 누구나 조국통일을 떠나서 자기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해 생각할수 없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고 조국과 민족의 운명에 대하여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북에서 살건 남에서 살건 해외에서 살건 조국통일의 기치아래 굳게 뭉쳐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 신년사에서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시대와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야 한다고 하시였습니다.

북남관계는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내부의 문제이며 북과 남이 주인이 되여 해결하여야 할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북남사이에 제기되는 모든 문제는 우리 민족끼리의 원칙에서 풀어나가려는 확고한 립장과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 북남관계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니며 청탁하여 얻을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오히려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는 외세에게 간섭의 구실을 주고 문제해결에 복잡성만 조성합니다. 

온 겨레는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가여야 하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조국통일의 새 력사를 써나가야 할것입니다.

 

지금까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렸습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