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8월 14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2월 27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에서 개회사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2월 26일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에서 개회사를 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먼저 우리 당력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전당적인 초급당비서들의 회합이 있은 때로부터 5년기간에 우리 당의 기층에서 누구보다 당과 국가를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해온 초급당비서들을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할수 있게 된 기쁨을 피력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최근년간 전무후무한 도전과 시련들을 뚫고 혁명을 굳건하고 바르게 인도할수 있은 기본비결은 당의 기층에서 초급당비서들이 맡은 소임을 바로해주었기때문이라고 하시면서 당정책집행의 기본전투단위를 책임지고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건설의 힘찬 전진에 적극 이바지한 긍지를 안고 대회에 참가한 초급당비서들과 당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분투하고있는 전당의 초급당비서들에게 뜨거운 전투적인사를 보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당적인 초급당비서대회를 특별히 중시하는 당중앙의 의도에 대하여 밝히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규약에 초급당비서대회를 5년에 한번씩 소집하는것으로 규제한것은 당대회가 밝힌 투쟁강령실현에로 모든 초급당조직들의 활동을 총지향시키기 위해서라고 하시면서 기층당조직들의 사업을 자주 평가하고 총화지어야 전당의 사상과 행동의 일치를 철저히 보장할수 있으며 이는 우리당 기층강화중시사상과 전당강화로선, 주체적인 당건설과 활동의 요구에 철저히 부합된다고 말씀하시였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은 나라의 경제와 인민생활을 안정궤도에 올려세우고 우리 국가제일주의,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높이 발양되도록 하기 위한 당면한 전략전술이며 우리 혁명의 장래운명을 걸고 기어이 달성해야 할 지상의 과업이라고 언명하시면서 이 책임적이고 중대한 시대적과제의 수행여부는 전적으로 당조직들의 역할 특히 초급당조직들의 역할에 제일 중요하게 달려있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로부터 기층조직에 이르기까지 모든 당조직들이 하나의 사상과 행동으로 움직이고 하나와 같이 분기하여 활력있게 투쟁해나간다면 못해낼 일이 없다고 하시면서 류례없이 엄혹한 환경속에서 위대한 승리를 쟁취한 지난해의 투쟁과정이 이를 여실히 증명하고있다고 언급하시였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과 난관은 지난 시기보다 더 악화되였지만 지난해에 전당의 당조직들이 각성되고 발동된것으로 하여 전반적부문에서 뚜렷하고 긍정적인 변화들이 일어날수 있었다고 분석하시면서 특히 당중앙위원회의 결정과 지시를 무조건적으로 관철하기 위해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려온 초급당조직들의 역할이 소기의 성과를 안아오게 한 중요한 요인으로 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가 초급당강화를 당세포강화와 함께 전당강화의 2대과업으로 중시하고 여기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기초와 기층이 든든한것은 우리 당의 자랑으로 되며 당의 불패성의 중핵적인 요인, 비결로 된다고 하시면서 당의 기층은 저절로 유지되고 공고화되는것이 아니며 이 사업은 혁명과 건설이 전진하는데 따라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를 기점으로 하여 초급당조직들의 사업에 대한 당중앙위원회적인 지도가 더욱 세부화, 구체화되였으며 지난해에만도 당중앙이 전원회의들을 비롯한 여러 기회에 초급당조직들의 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방도적문제들을 심중히 토의하고 포치하면서 당의 기층강화에 힘을 실어주는 사업을 각방으로 진행한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당의 많은 초급당조직들이 크게 성장하고 그 지위와 역할이 더욱 승격되고 활발해졌지만 현실발전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는 심중한 편향들이 나타나고있는데 대하여 지적하시면서 사업개선에서 얻은 경험을 모두가 공동으로 섭취하고 실수에서 교훈을 받아들여야 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 5년간 초급당조직들의 사업을 비판적견지에서 총화하고 비상히 높아진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초급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중심고리로 되는 방도를 찾아 전당의 초급당비서들을 무장시키고 다시금 각성분발시키자는데 이번 초급당비서대회의 중요한 목적이 있다고 언명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체 참가자들이 높은 정치성과 자각성, 뚜렷한 목적지향성을 가지고 대회에 림하여 자기단위 사업정형을 랭철하게 돌이켜보며 우수한 초급당조직들의 경험과 묘술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공유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대회가 모든 초급당들의 조직력과 전투력, 활동성을 제고하는 획기적인 계기로, 초급당비서들의 정치실무수준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전환점으로 되게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번 대회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새로운 투쟁단계의 요구에 맞게 우리 당의 기층조직들을 더욱 강화하고 당사업을 혁신하는데서 또 하나의 중요한 리정표로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조선로동당 제2차 초급당비서대회 개회를 선언하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