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5월 9일 《통일의 메아리》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와 또다시 상봉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7(2018)년 5월 7일부터 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 대련시를 방문하시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와 또다시 상봉하시였습니다.

조중 두 당, 두 나라사이의 친선의 력사에 특기할 새로운 전성기가 펼쳐지고있는 속에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의 의미깊은 상봉과 회담이 중국 료녕성 대련시에서 진행되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5월 7일 오전 전용기를 타시고 평양을 출발하시였습니다.

현지시간으로 낮 12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타신 전용기가 대련국제비행장에 착륙하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전용기에서 내리시여 영접나온 중앙과 지방의 간부들과 반갑게 악수하시고 정깊은 인사를 나누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사이의 상봉과 회담이 이날 오후 진행되였습니다.

회담에서는 최근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있는 조선반도정세흐름과 발전추이에 대한 평가와 견해, 자기 나라의 정치경제형편들이 호상 통보되고 조중친선협조관계를 보다 훌륭하게 추동할데 대하여서와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중대한 문제들의 해결방도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들이 교환되였습니다.

회담은 솔직하고 신뢰적이며 우호적인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여 습근평동지가 성대한 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5월 8일 오전 또다시 습근평동지를 만나시고 해변가를 거니시며 흉금을 터놓고 따뜻한 담화를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어 습근평동지가 방추도빈관 청도각에서 마련한 오찬에 초대되시였습니다.

오찬에 앞서 김정은동지와 습근평동지는 차문화를 보여주는 기교를 감상하시고 중요한 담화를 나누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오찬이 끝난 후 습근평동지에게 중국체류기간 성심성의를 다하여 각별히 환대해주고 중대한 사업과 관련한 진정어린 고견을 들려준데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의 정을 표하시고 작별의 악수를 나누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8일 오후 체류일정을 마치시고 전용기로 대련을 출발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귀국길에 오르시면서 습근평동지에게 감사서한을 보내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의 력사적인 상봉은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시고 빛나는 모범을 보여주신 조중최고위급상봉의 훌륭한 전통을 소중히 여기고 빛나게 계승해나가며 두 당, 두 나라의 전략적선택인 조중친선을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보다 활력있게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됩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