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22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10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타도제국주의동맹

이 시간에는 《타도제국주의동맹》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타도제국주의동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15(1926)년 10월 17일 화전에서 조직하신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참다운 공산주의적혁명조직입니다.

일제통치의 가장 암담하던 시기에 조선혁명의 진두에 나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시기 위하여 혁명의 전위조직을 내올것을 구상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밀고나가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5(1926)년 9월 말에 있은 모임에서 조직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5(1926)년 10월 10일 몸소 키우신 핵심성원들로 조직을 내오기 위한 예비회의를 열고 조직의 명칭과 성격, 투쟁강령, 활동규범을 밝히시였으며 주체15(1926)년 10월 17일 최창걸, 김리갑, 리제우, 강병선, 김원우, 박근원을 비롯한 새 세대청년공산주의자들로 타도제국주의동맹(략칭《ㅌ.ㄷ》)을 결성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ㅌ.ㄷ》결성모임에서 《제국주의를 타도하자》라는 보고를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타도제국주의동맹의 당면과업은 일본제국주의를 타도하고 조선의 해방과 독립을 이룩하는것이며 최종목적은 조선에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건설하며 나아가서는 모든 제국주의를 타도하고 세계에 공산주의를 건설하자는것이였다.》

타도제국주의동맹의 강령은 우리 나라의 사회경제적형편과 계급관계, 우리 인민의 세기적념원을 정확히 반영하여 조선혁명이 나아갈 길을 처음으로 명시한 주체적인 혁명강령이였으며 우리 인민을 민족적 및 계급적해방을 위한 참다운 혁명의 길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전투적기치였습니다. 이 강령은 또한 식민지예속국가인민들을 비롯한 전 세계피압박인민대중을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에로 힘차게 고무한 위대한 반제혁명투쟁강령이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타도제국주의동맹 책임자로 추대되시였습니다.

《ㅌ.ㄷ》는 동맹원들이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을 깊이 연구하고 광범한 군중속에 조직을 빨리 늘여 나가는것을 자기의 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방침으로 내세웠습니다. 《ㅌ.ㄷ》의 결성은 조선혁명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인 선언이였습니다. 이때로부터 조선민족해방운동은 사대주의, 교조주의에 오염된 낡은 세대와 결별하고 자주성의 원칙에 기초하여 전진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였습니다.

《ㅌ.ㄷ》의 결성은 우리 나라에서 로동계급의 새형의 당, 주체형의 혁명적당창건을 위한 투쟁의 출발점으로 되였습니다.

《ㅌ.ㄷ》가 결성된때로부터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뿌리가 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ㅌ.ㄷ》가 내세운 자주성의 원칙은 우리 당건설과 활동의 원칙으로 되였으며 《ㅌ.ㄷ》가 키워내기 시작한 새 세대 청년들은 우리 당창건의 골간으로 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 당이 다름아닌 《ㅌ.ㄷ》를 뿌리로 하여 자라났다는것을 말하여 줍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ㅌ.ㄷ》는 결성된 이후 적극적인 활동을 벌려 광범한 로동자, 농민, 청년학생들을 새 세대 혁명가로 키워냈으며 혁명의 대중적지반을 닦고 전반적조선혁명을 발전시키는데서 커다란 공헌을 하였습니다.

《ㅌ.ㄷ》는 주체16(1927)년 8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대중적인 비합법적청년혁명조직인 반제청년동맹으로 개편되였습니다.

 

지금까지 《타도제국주의동맹》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