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7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5월 20일 《통일의 메아리》
봄명월구회의

이 시간에는 《봄명월구회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봄명월구회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지도밑에 주체20(1931)년 5월 20일 연길현 옹성라자에 있는 리청산의 집에서 진행되였습니다.

봄명월구회의에는 당, 공청 간부들과 조선혁명군 성원들, 지하공작원들이 수십명 참가하였습니다. 회의는 종파사대주의와 좌경기회주의가 끼친 해독적후과를 시급히 가시고 혁명력량을 튼튼히 묶어세워 항일무장투쟁준비를 본격적으로 다그칠 목적밑에 소집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좌경적모험주의로선을 배격하고 혁명적조직로선을 관철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5.30폭동의 실패원인과 그 해독적후과를 심각하게 분석총화하시고 혁명적조직로선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혁명적조직로선을 관철하기 위하여서는 첫째로, 혁명적지도핵심을 튼튼히 꾸리고 그들의 자립적역할을 높이며 둘째로, 파괴된 대중단체들을 복구정비하고 광범한 대중을 교양결속하여 혁명의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축성하여야 하며 셋째로, 혁명력량을 튼튼히 꾸리기 위하여 대중을 조직할뿐아니라 그들을 투쟁속에서 단련시키며 넷째로, 일제침략자들의 민족리간정책을 폭로하고 조중인민들간의 전투적친선과 혁명적단결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작은 규모의 투쟁으로부터 큰 규모의 투쟁에로, 경제투쟁으로부터 점차 정치투쟁으로 발전시켜나가며 합법적투쟁과 비합법적투쟁을 능숙하게 련결시켜나갈데 대한 전술적원칙들을 규정하시고 좌경모험주의적경향을 철저히 극복할데 대한 문제를 특별히 강조하시였습니다.

봄명월구회의는 대중전취를 위한 혁명적조직로선을 제시함으로써 좌경모험주의로선에 결정적타격을 주고 항일무장투쟁준비사업을 더욱 다그쳐나가는데서 일대 전환의 계기를 열어놓았습니다.

 

지금까지 《봄명월구회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