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9월 27일 《통일의 메아리》
우리 나라의 명승 박연폭포

이 시간에는 《우리 나라의 명승 박연폭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명승의 나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그 수많은 명승들중에는 우리 나라 3대명폭포의 하나인 박연폭포도 있습니다.

박연폭포는 개성시의 박연리에 위치하고있습니다. 폭포의 높이는 37m이며 너비는 1.5m입니다.

성거산과 천마산사이의 험준한 골짜기로 흘러내리는 구슬같은 맑은 물이 선바위에 부딪쳐 돌면서 박연에 담기였다가 바위벽으로 떨어지면서 폭포로 됩니다.

폭포우에는 너럭바위가 바가지모양으로 패워 이루어진 기묘한 못인 박연이 있고 그가운데 여러 사람이 앉을만한 크기의 선바위가 있습니다.

폭포밑에는 고모담이라는 못이 있으며 고모담기슭에는 룡바위라는 둥근 바위가 있습니다.

고모담의 서쪽언덕에 있는 범사정에서는 폭포와 주변경치가 한눈에 다 안겨옵니다.

박연폭포는 주변의 기암괴석들과 수림이 잘 조화되여 경치가 더 아름답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여러 차례 이곳을 찾아오시여 근로자들의 문화휴식터로 훌륭하게 꾸리며 문화유적들을 잘 보호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습니다.

박연폭포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거룩한 발자취도 뜨겁게 어려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박연폭포주변을 인민들의 유원지로 더 잘 꾸리고 위생문화적으로 관리할데 대하여서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과 인민에 대한 사랑의 력사를 후세에 길이 전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습니다.

이 세상 제일 좋은것은 인민들에게 다 안겨주시려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하늘같은 사랑에 받들려 그 옛날 량반사대부들의 유흥지였던 박연폭포는 오늘 우리 인민 누구나 즐겨찾는 행복의 명소로 자랑떨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나라의 명승 박연폭포》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