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9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애국렬사릉

이 시간에는 《애국렬사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애국렬사릉은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싸우다 희생된 렬사들의 위훈과 업적을 후대들에게 길이 전하며 빛내이기 위해 세운 대기념비입니다.

애국렬사릉은 주체75(1986)년 9월 17일 평양시 형제산구역 신미동에 세워졌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지니신 혁명전사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고귀한 은정을 그대로 구현하시여 친히 애국렬사릉을 건설할데 대한 조치를 취해주시고 이 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한 투쟁에 한생을 바친 애국렬사들을 존중하고 내세우는것이 우리 당의 혁명전통과 우리 인민의 애국정신을 길이 빛내이며 조국의 통일위업을 수행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하시면서 애국렬사릉을 우리 시대의 또 하나의 기념비적창조물로 건설하도록 정력적으로 지도하여주시였습니다. 혁명렬사들과 애국렬사들을 내세우고 그들이 영생하는 삶을 누릴수 있게 하시려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높은 뜻에 의하여 애국렬사릉은 대기념비로 훌륭히 일떠서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공화국창건 50돐을 맞으며 애국렬사들의 묘비들에 렬사들의 생전의 모습을 새긴 돌사진을 붙이도록 하시고 친히 주체87(1998)년 9월 19일 특색있게 변모된 애국렬사릉을 돌아보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의 길에서 고귀한 생을 마친 혁명렬사들의 삶을 끝없이 빛내여주고 영생의 모습으로 내세워주려는것은 우리 당의 변함없는 도덕적의리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도덕과 의리의 상징인 애국렬사릉을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게 잘 꾸릴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습니다.

애국렬사릉에는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투쟁하다가 희생된 렬사들과 당 및 국가, 군대의 간부들과 과학, 교육, 보건, 문학예술, 출판보도부문 등 여러 부문의 공로있는 일군들의 유해가 안치되여있습니다.

애국렬사릉입구에는 《애국렬사릉》이라고 쓴 현판이 있는 대문이 웅장하게 세워져있으며 대문을 지나서 묘비구역안에는 추모비가 있습니다.

추모비에는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투쟁하다가 희생된 애국렬사들의 위훈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1986년 9월 17일》이라는 글발이 부각되여있습니다.

묘비구역안에는 애국렬사별로 묘비를 세웠으며 묘비에는 돌사진을 새겨붙이였습니다.

애국렬사릉은 우리 인민의 애국정신의 상징으로, 혁명전사들에게 돌려진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사랑과 의리의 기념비로 빛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애국렬사릉》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