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주체 109(2020)년 11월 1일부터 단파 6250KHz, 394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변경하여 보내드립니다.
주체109(2020)년 10월 6일 《통일의 메아리》
량강구군정간부회의

이 시간에는 《량강구군정간부회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량강구군정간부회의는 대부대선회작전을 조직진행할데 대한 방침과 그 실현방도들이 제시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입니다.

이 회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지도밑에 주체28(1939)년 10월 6일부터 7일에 걸쳐 안도현 량강구에서 진행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친솔밑에 조선인민혁명군이 진행한 무산지구진공작전과 백두산동북부에서의 군사정치활동에 극도로 당황한 일제침략자들은 막대한 병력을 동원하여 조선인민혁명군에 대한 《토벌》에 미쳐날뛰였습니다.

일제는 1939년 9월 관동군사령관의 직속으로 길림에 《노조에토벌사령부》를 설치하고 20여만의 《토벌대》를 편성하였으며 이른바 《동남부치안숙정특별공작》을 벌릴 계책을 꾸몄습니다. 일제는 온 산판과 골짜기들을 《토벌대》로 뒤덮고 혁명군의 밀영들을 모조리 봉쇄하며 포위하는 대포위작전과 《장거리추격》전술로 집요한 《토벌》작전을 벌리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제의 광란적인 《토벌》작전을 저지파탄시키기 위하여 량강구에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를 소집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0월 6일 회의에서 《백두산 동북부의 넓은 지역에서 대부대선회작전을 전개할데 대하여》라는 연설을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남호두회의후 3~4년간의 군사정치활동을 총화하시고 적들의 대규모적인 《토벌》작전에 대처하여 대부대선회작전을 조직진행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부대선회작전은 주로 밀영을 중심으로 군사정치활동을 전개하던 종래의 작전과는 달리 대부대로 광활한 지역을 부단히 선회하면서 적들을 족치는 작전이라고 하시면서 화룡, 안도, 돈화를 비롯한 백두산 동북부의 광활한 지역에 대부대선회작전로정을 선정하여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다음으로 적의 약점을 옳게 리용하여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쥘데 대한 문제, 혁명조직들과 광범한 인민대중의 지지성원속에서 대부대선회작전을 진행할데 대한 문제, 지휘성원들의 역할을 높이고 대부대선회작전준비를 잘할데 대한 문제 등 대부대선회작전방침을 실현하기 위한 당면과업과 구체적인 방도들을 밝혀주시였습니다.

량강구군정간부회의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대부대선회작전방침을 제시하심으로써 일제침략자들에게 보다 심대한 타격을 주고 항일무장투쟁과 그를 중심으로 한 전반적조선혁명을 계속 줄기차게 확대발전시켜 나가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였습니다.

 

지금까지 《량강구군정간부회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