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25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5월 14일 《통일의 메아리》
공수덕회의

이 시간에는 《공수덕회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공수덕회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두만강연안일대에서 항일무장투쟁준비를 더욱 다그치기 위한 투쟁과업을 제시하신 회의입니다.

공수덕회의는 주체20(1931)년 5월 14일 함경북도 온성군 풍계리(당시 함경북도 종성군 풍곡면 풍계동)에 있는 공수덕에서 진행되였습니다.

회의에는 륙읍일대의 지하혁명조직책임자들과 정치공작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참가자들로부터 그간의 사업보고를 받으시고 《무장투쟁을 조직전개하기 위한 혁명력량준비를 충분히 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먼저 륙읍일대에 다시 나오시게 된 취지와 조성된 정세, 그리고 무장투쟁준비를 다그쳐야 할 필요성을 밝히신 다음 두만강연안일대에서 무장투쟁준비를 더욱 다그치기 위한 투쟁과업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준비를 더욱 다그치기 위하여서는 반일혁명력량을 튼튼히 꾸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 민족을 하나의 강력한 정치적력량으로 튼튼히 묶어세우기 위하여서는 우선 대중정치사업을 강화하여 광범한 군중을 혁명의식으로 튼튼히 무장시켜야 한다고 하시면서 야학과 사립학교들을 혁명적으로 개편하고 그것을 거점으로 하여 대중혁명화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각계각층 군중을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결속하기 위하여서는 그들을 의식화할뿐아니라 각종 형태의 혁명조직에 받아들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대중조직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도들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음으로 혁명력량을 튼튼히 준비하기 위하여서는 각계각층 군중을 의식화, 조직화하는것과 함께 그들을 혁명실천을 통하여 단련시키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시면서 혁명투쟁에서 견지하여야 할 원칙적문제들을 명백히 밝혀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끝으로 농촌혁명화문제가 항일무장투쟁준비단계에서 해결하여야 할 중요한 사업의 하나라고 하시면서 그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도들을 제시하시였습니다.

공수덕회의는 국내의 넓은 지역에서 각계각층 군중을 하나의 정치적력량으로 튼튼히 결속하는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게 함으로써 항일무장투쟁의 대중적지반을 축성하며 특히 륙읍일대를 반유격구로 꾸리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였습니다.

 

지금까지 《공수덕회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