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15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0(2021)년 4월 8일 《통일의 메아리》
밑거름

다음은 수필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밑거름》

  지난 3월 사동구역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 남새제7작업반 1분조를 찾았을 때였다.

우리의 눈앞에 영농준비로 들끓는 분조원들의 모습과 함께 남새포전들에 무둑히 쌓여있는 자급비료무지들이 안겨왔다.

자급비료무지들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는 우리에게 분조장은 저 자급비료는 남새생산을 늘일수 있게 하는데 절실히 필요한 질좋은 비료이라고 말하는것이였다.

그러면서 그는 자기 분조에서는 올해에 자급비료를 지난해보다 2배이상 남새포전에 낼 목표를 세우고 힘있게 내밀고있다고 신심에 넘쳐 말하는것이였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 분조원들의 열의가 대단합니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인 올해에도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기 위해 전해보다 더 많은 질좋은 자급비료를 확보하자고 말입니다.》

소박하지만 그의 말에는 애국의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며 남새포전에 헌신의 땀방울을 흘려가고있는 이곳 분조원들의 드높은 기세가 세차게 맥박치고있었다.

일찌기 수도시민들의 남새문제때문에 마음쓰시던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사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농장을 온실남새생산의 전형단위, 온 나라의 본보기농장으로, 행복의 별천지로 훌륭히 꾸려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에 높은 남새생산성과로 보답하자.

이런 불같은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는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다.

어찌 이들뿐이랴.

황철로동계급의 호소에 화답하여 한w의 전기, 1t의 철강재, 1t의 세멘트, 1m의 천, 한알의 알곡이라도 더 생산하기 위해 뜨거운 심장을 바쳐가는 전국의 로동계급과 농업근로자들.

누구나 아낌없이 바치는 이런 애국의 땀과 열정으로 하여 충실한 열매들이 주렁지게 될 소중한 우리의 래일이다.

이 땅 그 어디에 가나 자력갱생의 힘으로 우리의것을 창조해나가는 무수한 초소와 일터들은 말해줄것이다.

자력갱생기치높이 귀중한 어머니 내 조국을 위해 오늘의 순간순간을 값있게 사는 사람들이 참된 애국자들이라고, 이런 사람들이 무성한 숲을 이루었기에 당 제8차대회의 과업을 관철하는 그 길에 우리 조국을 빛내이는 수많은 열매들이 주렁진다고…

이런 생각을 안고 남새포전의 자급비료무지들을 바라보는 우리에게는 그것이 무심히 보이지 않았다.

그것은 래일의 풍성한 열매를 안아오기 위해 참된 인간들이 바쳐가는 더없이 소중한 애국의 밑거름이였다.

 

지금까지 수필을 보내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