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7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8월 1일 《통일의 메아리》
갱내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여 석탄생산 증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으로 득장지구의 탄전들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석탄증산의 기본고리가 갱내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이는데 있다는것을 명심한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자체의 물질기술적력량을 총동원하여 굴진과 채탄, 운반 등 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는데 모를 박고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

기술혁명의 전위투사, 선구자로서의 영예로운 임무를 다해갈 열의안고 4.15기술혁신돌격대원들은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합쳐 축전지식교류전차의 성능을 제고하였으며 자력갱생기지에 의거하여 필요한 많은 설비, 부속품을 원만히 제작하였다.

련합기업소안의 탄광들에서 콩크리트침목생산기지를 그쯘하게 꾸려놓고 나무를 극력 절약하면서도 운탄선로들의 강도를 높이였으며 탄차바퀴 등을 제때에 생산보장함으로써 운반능력을 훨씬 개선하였다.

득장탄광기계공장에서 물고리식압축기의 동력소비를 줄이는데서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고 압축기의 주요부분품들을 현대화하여 공기생산량을 1.3배로 끌어올리였다.

막장설비들의 가동률이자 석탄생산실적이라는것을 자각한 득장청년탄광의 로동계급이 합리적인 창의고안들을 받아들이고 압축기, 권양기를 비롯한 설비들의 가동률을 최대한 높여 매일 계획을 105%이상 해제끼고있다.

룡산탄광, 명학탄광에서는 각종 설비와 부속품, 능률적인 지구장비들을 창안제작하여 굴진을 확고히 선행시킴으로써 석탄생산을 늘이는데 기여하고있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성과에 만족함이 없이 대중적기술혁신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면서 석탄증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