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3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1월 15일 《통일의 메아리》
성능높은 주파수변환기를 개발도입

평양기계대학의 과학자들이 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성능이 높은 주파수변환기를 우리 식으로 개발하고 현실에 도입하였다.

주파수변환기는 주파수가 임의로 달라져도 그에 맞게 전동기의 원활한 속도조종을 실현하게 하는 기구이다.

오늘날 교류전동기는 동력계통에서 중요한 몫을 차지할뿐아니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도 그 리용률이 높은 회전기계로 되고있다.

그러나 가동시 여러가지 조건으로 주파수가 변하게 되면 전동기의 사명을 원만히 수행할수 없고 또 수명도 감소되는 등 일련의 제한성이 있다.

이러한 결함을 극복하기 위하여 교류전동기의 원활한 속도조종을 실현할수 있는 주파수변환기가 출현하였지만 변환기의 중요부분품이 외국산이다보니 경제적실리가 보장되지 못하였다.

평양기계대학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주파수변환기를 현장에 도입해본데 의하면 모든 기술적특성값들이 높은 수준에 도달하였으며 원가절약형, 에네르기절약형제품이라는것이 과학적으로 뚜렷이 립증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