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6월 11일 《통일의 메아리》
성능높은 하천류속계를 창안제작

기상수문관측계기공장의 기술집단이 성능높은 하천류속계를 창안제작하고 현실에 도입함으로써 나라의 물자원을 과학적으로 조사하여 합리적으로 리용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일반적으로 류속계는 하천이나 호수, 저수지, 바다 등 수역의 물흐름속도를 측정하는 기구이다.

물자원을 정확히 조사한데 기초하여 그것을 인민경제발전에 합리적으로 리용하는데서 류속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난 시기 여러 단위에서 생산되여 강하천과 수력발전소들에 도입된 류속계들은 구조상결함으로 하여 생산성이 높지 못하고 또 측정정밀도가 원만히 보장되지 않는 일련의 부족점이 있었다. 이런것으로 하여 수입류속계를 리용하였지만 여러가지 조건으로 현시부의 체계가 파괴되는 현상이 나타나 현실에 크게 도움을 주지 못하였다.

자력갱생의 정신과 비상한 탐구기풍으로 기술집단은 수시로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가면서 류속측정처리프로그람도 훌륭히 작성하여 시간자동측정과 자료의 정확성을 원만히 보장할수 있는 과학적담보를 마련하였다.

새로 창안한 하천류속계는 전송된 신호가 신호려파 및 증폭단을 거쳐 조종처리소자에 들어가며 여기서 류속측정프로그람에 의하여 초당 회전수와 초당 류속으로 연산처리되여 정확한 값이 현시되는 측정기구이다.

여러 단위에 하천류속계를 도입해본데 의하면 매 측정지표들의 정확성이 높은 수준에서 보장되여 물자원을 보다 과학적으로,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다는것이 증명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