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3월 15일 《통일의 메아리》
린복합영양비료 개발

해주제련소에서 알곡증산에 적극 이바지하는 효능높은 린복합영양비료를 새로 개발생산하였다.

류산생산과정에 나오는 페산물을 원료로 하여 만든 영양비료에는 농작물의 생육에 필요한 다량 및 미량원소들이 충분히 들어있으며 생산원가가 적고 종전의 린비료에 비해 토양속의 물풀림성이 좋은것을 비롯하여 경제적효과성이 매우 크다.

린복합영양비료를 도입한 강령군안의 여러 협동농장에서는 지난해의 혹심한 고온과 이상기후조건에서도 벼뿌리의 활성이 촉진되여 영양성분이 지속적으로 보장됨으로써 벼의 천알질량과 여문률이 높아지고 정보당 수확고가 부쩍 올랐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 더 많은 비료를 보내줄데 대한 당의 뜻을 깊이 새긴 제련소의 일군들은 류산생산과정에 나오는 페산물이 얼마든지 좋은 비료원천으로 될수 있다는 신심을 안고 새로운 린복합영양비료를 개발하기 위한 작전을 펼치였다.

기술자들은 김제원해주농업대학 연구사들의 방조밑에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고 린복합영양비료의 표준지표들을 완성하여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제련소의 로동계급은 내부예비를 적극 탐구동원하여 비료생산에 필요한 수십점의 가공품과 설비들을 자체로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