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3 94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3월 12일 《통일의 메아리》
자연에네르기 적극 개발리용

개성시에서 자연에네르기를 개발리용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도, 시, 군들에서 자기 지방의 다양한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리용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시에서는 최근에만도 풍력과 태양빛에 의한 많은 발전능력을 조성하였다.

일군들은 자연에네르기를 개발리용하기 위한 단계별목표를 현실성있게 세우고 보여주기, 경험일반화 등으로 이 사업을 군중적인 사업으로 전환시키고있다.

도시경영부문과 공장, 기업소의 로동자, 기술자들이 청년거리, 자남산유원지를 비롯한 거리와 공원들에 많은 태양빛전지판을 리용한 가로등을 설치하여 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키였다.

자체의 기술개발력량을 꾸리는데 힘을 넣어온 개성백화점, 시문화회관, 시사회급양관리소에서 태양빛에네르기를 리용한 건물불장식을 특색있게 하여 황홀한 야경을 펼쳐놓았다.

시에서는 기관, 기업소, 학교들은 물론 수만세대의 살림집들에 태양빛전지판을 설치하여 경영활동과 문화정서생활에 이바지할수 있게 하였다.

개성시정보통신국의 로동자, 기술자들이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수백kw능력의 태양빛전지판에 의한 축전지충전장치를 개발하여 정보통신을 원만히 보장하고있다.

고려성균관의 교직원들이 태양에네르기발전소를 자체로 꾸려 교육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한층 강화하였으며 개성시은덕원, 송도사범대학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도 태양열에네르기를 리용한 물가열기를 설치하여 근로자들과 대학생들의 생활상편의를 도모해주고있다.

한편 고려동, 박연리 등에서도 지방의 자연기후조건에 맞게 제작도입된 풍력발전기의 덕을 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