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3월 12일 《통일의 메아리》
자동흐름선화된 전화기생산공정 확립

평양통신기계공장에 자동흐름선화된 전화기생산공정이 확립되여 우리 식의 전화기를 더욱 질높게 생산할수 있는 전망이 열리였다.

공장의 조립직장에 꾸려진 전화기생산공정은 자동표면요소취입기, 열풍납땜기, 요소취입공정, 가열납땜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처음 전화기의 기판은 자동표면요소취입기를 거쳐 열풍납땜기를 통과하게 된다.

이 과정에 표면요소들은 자동적으로 기판에 납땜이 된 상태에서 나오게 된다.

다음 요소취입공정, 가열납땜기를 거쳐 완성된 기판은 시험기를 통해 요소들의 상태를 확인한 다음 조립공정으로 넘어가게 된다.

자동흐름선화된 전화기생산공정이 확립됨으로써 공장에서는 전화기생산에 필요한 로력을 절반이상 절약하면서도 생산성을 더욱 높일수 있게 되였다.

지난 시기 공장에서는 전화기생산을 많은 경우 손로동으로 진행하였다.

그러다나니 제품의 생산량을 늘이고 그 질을 보장하는데서 일정한 영향을 받았다.

공장의 일군들은 자동흐름선화된 전화기생산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목표를 현실성있게 세우고 이 사업을 완강하게 밀고나갔다.

조립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해당 단위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자동표면요소취입기와 가열납땜기 등 필요한 설비들을 하나하나 갖추며 설비조립을 힘있게 다그쳤다.

로동자들은 부족되는 부속품들을 자체의 힘으로 만들어내면서 새형의 전화기생산공정확립에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였다.

생산공정이 확립된데 맞게 공장의 기술자들은 체신의 현대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의 숭고한 뜻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울 일념안고 우리 식의 전화기개발을 위한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