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2월 6일 《통일의 메아리》
《수십개의 증서를 받은 소조원》

다음은 본 방송 리미화기자의 기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수십개의 증서를 받은 소조원》

 

평양시 중구공공건물건설사업소에 파견된 3대혁명소조원 서주형동무는 이곳 사업소에서 일해온지 1년 6개월밖에 안되는 짧은 기간에 가치있는 발명들과 기술혁신안들을 련거퍼 착상실현시켜 종업원들속에서 새 세대 실력가로 떠받들리고있습니다.

이 나날 주형동무가 받은 발명증서와 과학기술성과등록증, 창의고안증서를 비롯한 증서가 40여개에 달한다는 한가지 사실만 놓고서도 그의 높은 실력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수 있습니다.

주형동무는 평양건축종합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대학시절 단순히 학문의 소유자가 아니라 실천가형의 실력가가 될것을 결심하고 부단히 지식의 탑을 쌓아온 그는 자기를 3대혁명전위로, 기술혁명의 선구자로 내세워준 당의 믿음과 기대에 높은 사업성과로 보답할 일념안고 청춘의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왔습니다.

그에게서 주목할만 한것은 하나의 새 기술성과를 내놓아도 언제나 실리를 먼저 놓고 우리의 실정에 맞게 기발하게 착상하면서 끝장을 볼 때까지 파고드는 완강한 실천력입니다.

경량화된 계단실구조와 그 시공방법, 무근콩크리트평지붕구조와 그 시공방법, 고회석외장재생산방법도 그의 이러한 창조적열정의 산물입니다. 이 기술성과들은 많은 로력과 자재를 절약하면서도 건설속도를 높이는것으로 하여 발명으로 등록되였습니다.

최근에만도 그는 지능형다기능바닥미장기를 새로 창안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어느날 주형동무는 현장에서 건설자들과 이야기하는 과정에 바닥미장과 연마, 청소같은 작업을 사람을 대신하여 기계가 자체로 할수는 없겠는가 하는 의견을 듣게 되였습니다.

건설자들의 이야기에서 착상의 실마리를 쥔 그는 새형의 성능높은 바닥미장기를 만들 구상을 하고 연구에 달라붙었습니다.

진취적인 탐구기풍과 비상한 창조정신으로 그는 지능형다기능바닥미장기설계와 제작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를 원만히 해결함으로써 바닥미장작업과 연마작업을 비롯한 어렵고 힘든 작업을 기계로 헐하게 하면서도 시공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주형동무의 이 발명품은 얼마전에 있은 전국3대혁명소조기술혁신경기에서 전문가들과 참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1등으로 평가되였습니다.

올해 주형동무의 나이는 29살, 그는 오늘도 3대혁명전위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사업소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해 탐구와 헌신의 날과 날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지금까지 본 방송 리미화기자의 기사를 보내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