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2월 5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9월 20일 《통일의 메아리》

평안북도에서 풀먹는집짐승기르기 군중적으로 진행

평안북도에서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대대적으로 벌리고있다.

도에서는 창성군이 우량품종의 양기르기에서 좋은 경험을 창조하도록 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돌리였다. 일군들은 양사육장의 기술자, 종업원들속에 들어가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명심하고 분발하도록 고무해주었다.

봄내여름내 땀흘려 애쓴 보람이 있어 해발고가 높은 무원덕지의 무연한 풀판에서 양떼가 구름처럼 흐르는 이채로운 풍경이 펼쳐지게 되였다.

도에서는 시, 군의 일군들에게 창성군에서처럼 풀판조성을 잘하고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과학기술적으로 한다면 어느 지역에서나 성과를 거둘수 있다는것을 새겨주면서 그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고있다.

해마다 새끼토끼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는 태천청년토끼종축장과 정주시 서주토끼종축장, 삭주군 읍남새농장 축산작업반을 본보기로 정하고 보여주기사업을 조직한 실례도 마찬가지이다.

도에서는 아카시아나무림과 칡밭을 조성하고 봄철에 산에서 나는 풀들을 거두어 말리웠다가 분쇄하여 리용함으로써 먹이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고있는 태천청년토끼종축장의 경험을 시, 군들에 적극 일반화하고있다. 그리고 수의방역사업을 강화하여 새끼토끼생산을 늘이고있는 정주시 서주토끼종축장과 삭주군 읍남새농장의 좋은 경험을 따라배우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도에서는 염소기르기에서 앞선 단위들의 경험을 일반화하는 방법으로 시, 군들사이의 축산경쟁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결과 도적으로 양과 염소, 토끼기르기가 대대적으로 진행되는것은 물론 기관, 기업소, 가정을 비롯한 그 어디에서나 풀먹는집짐승기르기가 군중적으로 벌어지고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