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2월 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8월 25일 《통일의 메아리》
량강도의 농촌들에서 감자생육후반기비배관리에 총력 집중  

량강도의 농촌들에서 감자생육후반기비배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있다.

도와 시, 군의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은 포전상황을 수시로 료해하고 농업부문 과학자, 연구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밑에 영농기술지도를 과학적으로 해나가고있다.

도농업과학연구소 연구사들은 농장들에 내려가 지방원료를 리용하여 쉽게 만들수 있는 영양강화제, 빛합성강화제들의 사용방법 등 과학기술보급사업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삼지연시의 농장들에서 불리한 기후조건에 맞게 유기질비료를 과학적으로 시비하여 감자포기들의 영양상태를 개선하고있다.

중흥농장, 보서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장에서 지력개선에 좋은 균들과 농작물의 성장에 효과적인 탄산화자급비료생산량을 지난해보다 배로 늘이고 시비를 알심있게 하여 감자생육에 필요한 조건을 충분히 지어주고있다.

대홍단군, 풍서군에서 습해를 받는 감자밭들에 대한 후치질, 배수로치기를 질적으로 하고 식물활성제들과 영양제들을 분무해줌으로써 작물의 층하를 없애고있다.

백암군, 보천군에서는 식물성농약생산시설을 농장들의 작업반마다에 갖추어놓고 여러가지 살균제와 성장촉진제, 생물활성제를 정상적으로 분무해주어 다수확의 담보를 마련해가고있다.

김정숙군, 김형권군에서는 병해충에 대한 예찰예보사업을 강화하고 자체의 실정에 맞는 구제방법들을 받아들여 농작물피해를 최소화하고있으며 갑산군, 삼수군에서도 감자포기의 생육상태에 따르는 적극적인 대책을 취하고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