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1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5월 29일 《통일의 메아리》
평양시에서 자연에네르기 적극 개발리용

다양한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리용하기 위한 사업이 평양시에서도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시안의 수십개단위에 계통병렬형발전체계가 확립되고 수많은 단위와 주민세대에 독립형태양빛발전체계가 도입되여 현재 시적으로 근 1만㎾의 태양빛발전능력이 조성된것을 비롯하여 자연에네르기에 의한 전력생산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자체로 생산한 전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리용하기 위한 계통병렬형발전체계를 확립하는 사업에서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중구역에서는 해비침조건이 좋고 부지면적이 넓은 릉라인민유원지구역에 100여개 단위가 망라되여 공동으로 운영하는 계통병렬형태양빛발전소를 일떠세워 종전보다 발전능력을 2배이상 높이였다.

자연에네르기의 개발리용이 날로 적극화되는속에 대성산샘물공장, 평양시 식료련합기업소, 모란봉구역 식료품종합상점, 대동강구역 인민병원, 강반석고급중학교를 비롯한 많은 단위에서 자체로 태양에네르기에 의한 발전능력을 조성하여 생산과 경영활동에 적극 리용하고있다.

새 에네르기자원을 더 많이 찾아 리용하기 위한 사업도 적극 추진되고있다.

강남군에서는 벼겨가스화에 의한 전력생산체계를, 력포구역, 룡성구역, 대성구역에서는 극소형수력발전소를 새로 건설하고 전력을 생산보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