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7(2018)년 6월 7일 《통일의 메아리》
《은을 내는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

다음은 《은을 내는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 이런 제목으로 기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평양시 순안구역산림경영소에서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을 실속있게 운영하여 나무모생산을 늘이고있습니다.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에서 나무모생산은 아주 실리적입니다.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에서는 적은 면적의 토지와 로력 등으로 생산원가를 낮추면서도 나무모생산을 크게 늘일수 있습니다.

우선 김매기와 해가림을 비롯한 많은 작업공정들을 현저히 줄이면서도 나무모의 뿌리내리기일수를 훨씬 앞당길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와 수분보장 등 가지심기의 방법으로 생산하는 나무모들에 가장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주어 적은 면적에서도 나무모생산을 집약적으로 할수 있습니다.

구역산림경영소에서는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운영을 실속있게 하여 해마다 수만그루의 수삼나무와 참대버드나무를 비롯한 좋은 수종의 나무모들을 키워내고있습니다. 구역산림경영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맞이하게 되는 뜻깊은 올해에 조국의 산들을 더욱 푸르게 할 일념안고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운영을 정상화하고있습니다. 구역산림경영소에서는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실속있게 하여 종업원들모두가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에서의 나무모키우기방법을 잘 알고 그 과학기술적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있습니다.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 설비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끝낸 경영소에서는 운영에 필요한 자재들을 충분히 마련해놓고 나무모들을 하나같이 실하게 키우고있습니다. 구역산림경영소의 종업원들은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에 모래와 진흙을 펴고 거름내기 등을 진행하여 나무모생산의 가장 적합한 토양조건을 보장해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나무모소독을 과학적으로 하고 합리적인 도구들을 리용하여 면적당 그루수를 정확히 보장함으로써 나무모들의 뿌리가 잘 내리도록 하였습니다.

나무가지심기를 질적으로 끝낸 종업원들은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공정인 회전분무기에 의한 물주기를 시간별로, 날자별로 정확히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온도보장과 병해충피해방지를 비롯하여 수종별나무모키우기에서 나서는 기술적요구들을 철저히 지켜 나무모들을 하나같이 실하게 키우고있습니다.

구역의 산들을 푸른 숲이 설레이는 보물산, 황금산으로 전변시키는데 이바지할 불같은 일념안고 헌신의 구슬땀을 바쳐가고있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양묘장의 나무모들은 튼튼하게 자라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은을 내는 회전분무식원형삽목장》, 이런 제목으로 기사를 보내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