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5월 15일 《통일의 메아리》
《중심고리로 틀어쥔 자질향상사업》

다음은 《중심고리로 틀어쥔 자질향상사업》,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양시 은정구역 위성초급중학교는 학생들의 학과실력이 높아 시적으로도 소문났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여러 상급학교들에 높은 성적으로 입학하였고 구역적인 학과경연이 진행될 때마다 우수한 성적을 쟁취하군 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이 학교 학생들의 실력에 대해 잘 알수 있습니다.

하다면 학생들의 학과실력이 이처럼 높아지게 된 비결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교장 한경호, 부교장 배창범동무를 비롯한 학교의 일군들이 교원의 실력이자 학생들의 실력이라는 옳은 관점을 가지고 교원자질향상사업을 학교사업의 중심고리로 틀어쥐고 일관하게 내밀어온데 있습니다.

몇년전 한경호동무가 새로 일떠선 위성초급중학교 교장으로 처음 임명되여왔을 당시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과실력은 그리 높지 못하였습니다.

학생들의 학과실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도는 과연 무엇이겠는가.

거듭되는 사색과 탐구, 교원대중과의 집체적토의끝에 학생들의 실력을 높이자면 교원들의 교수실무적자질을 결정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였습니다. 교원자질향상사업에서 학교가 중시한 문제의 하나가 교원들을 구역과 시적으로 진행되는 여러 교수경연들에 적극 참가시켜 그들이 경연준비과정과 경연과정을 통하여 많은것을 배우고 좋은 경험을 쌓아나가도록 한것이였습니다.

일군들은 먼저 학교적인 교수경연을 조직하고 여기에 학교의 모든 교원들이 빠짐없이 참가하도록 하였으며 집체적평가에 기초하여 잘된 교수방법들을 더욱 완성시켜 경연에 진출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교수경연들에서 우수하게 평가된 모범교수자들의 교수경험을 널리 일반화해나가기 위한 사업도 짜고들어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 학교의 교원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풍부히 하고 교수실무적자질을 더한층 높여나가게 되였습니다.

특히 분과장 로필순동무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활동내용과 관련한 교수에서 실효성을 최대로 높일수 있게 하는 새로운 교수방법을 창안하여 올해 광명성절을 맞으며 진행된 시적인 교수경연에서 단연 1등을 쟁취한것을 비롯하여 학교는 실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교원들의 높아가는 교수실무적자질은 학생들의 실력제고로 이어져 최우등생대렬은 나날이 늘어났으며 학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령도업적이 깃든 교정의 영예를 더욱 빛내여나갈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이들은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킬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결정을 심장으로 받들고 학생들모두를 나라의 기둥감들로 훌륭히 키워나가기 위한 후대교육사업에 전심전력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심고리로 틀어쥔 자질향상사업》, 이런 제목으로 기사를 보내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