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1월 6일 《통일의 메아리》
민족자주는 조국통일위업의 필승의 기치

희망찬 새해의 첫 아침 조국통일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온 겨레는 지금 크나큰 격동과 환희에 넘쳐있습니다.

우리 겨레에게 있어서 조국통일보다 더 큰 념원은 없으며 통일보다 더 절박한 과제는 없습니다. 민족분렬의 비극이 세기와 년대를 이어갈수록 통일에 대한 겨레의 희망은 더욱 절절해지고있습니다.

민족의 분렬을 끝장내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때보다도 민족자주의 원칙을 높이 들고 시대와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야 합니다.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조선민족자신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통일을 이룩하는것은 조국통일위업수행의 근본원칙입니다.

그럼 이 시간에는 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부 교원 김정수의 글 《민족자주는 조국통일위업의 필승의 기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북남관계를 하루빨리 개선하기 위해서는 북과 남의 당국이 그 어느때보다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시대와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야 한다고 밝혀주시였습니다.

민족자주는 민족문제해결의 핵이며 조국통일위업의 생명선입니다.

민족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자주성에 관한 문제이며 민족자주는 민족의 생존과 발전의 근본담보입니다. 자주성이 없는 민족은 독자적으로 존재하며 발전할수 없습니다. 자주성을 생명처럼 귀중히 여기고 그 어떤 외부적압력이나 간섭도 허용하지 않는 민족만이 자주권과 존엄을 지키고 민족의 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갈수 있습니다.

민족자주의 원칙은 조국통일위업의 본성적요구로부터 출발하고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통일은 외세에 의하여 북과 남으로 갈라진 민족의 혈맥을 다시 잇고 민족적단합을 이룩하는 문제이며 남조선에 대한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전국적범위에서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는 문제입니다. 조국통일운동 그자체가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배격할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외세에게 빼앗긴 민족의 자주권을 도로 찾는 조국통일문제를 외세에 의존하여 해결한다는것은 예속의 올가미를 스스로 목에 거는것이나 다름없는 어리석은 짓입니다.

민족자주의 원칙이 조국통일위업의 생명선으로 되는것은 나라의 통일문제가 우리 겨레의 운명과 관련된 문제로서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내부문제라는 사정과도 관련됩니다.

북남관계는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내부문제이며 북과 남이 주인이 되여 해결하여야 할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북남사이에 제기되는 모든 문제는 우리 민족끼리원칙에서 풀어나가려는 확고한 립장과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

북남관계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니며 청탁하여 얻을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오히려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는 외세에게 간섭의 구실을 주고 문제해결에 복잡성만 조성한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공화국은 외세에 의하여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통일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하기 위하여 줄기찬 투쟁을 벌려왔습니다.

우리 민족의 간고한 조국통일투쟁사는 민족자주의 원칙이야말로 통일위업실현의 생명선으로 된다는것을 웅변으로 실증해주고있습니다. 침략적이며 반통일적인 외세를 배격하고 모든 문제를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가는것이야말로 절대로 양보할수 없는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입니다.

 우리 민족은 앞으로도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갈것이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조국통일의 새 력사를 써나갈것입니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밝혀주신것처럼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통일을 앞당겨 이룩하기 위한 애국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가야 할것입니다.

 

지금까지 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부 교원 김정수 의 글 《민족자주는 조국통일위업의 필승의 기치》를 말씀드렸습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