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2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6월 26일 《통일의 메아리》
승리에로 고무추동한 전시대중운동

이 시간에는 일화묶음 《승리에로 고무추동한 전시대중운동》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전선탄원운동

 

전쟁이 일어난 다음날인 6월 26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모든 힘을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라는 력사적인 방송연설을 하시였습니다.

온 나라를 조국수호전에로 부르신 위대한 수령님의 연설은 전체 인민을 무한히 격동시키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투적호소를 높이 받들고 인민들은 앞을 다투어 인민군대입대를 탄원하였습니다. 이렇게 되여 전사회적, 전군중적인 전선탄원운동이 벌어졌습니다.

전국각지의 일터와 학교, 마을들에서 조국보위의 신성한 의무를 자각한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 전선을 향해 떠났습니다. 공화국남반부 각 지역에서도 서울해방과 함께 청년학생들의 전선탄원운동이 광범히 벌어졌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인민적운동으로 벌어진 전선탄원운동은 조국해방전쟁의 승리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모범중대운동

 

중대를 강화하는것을 인민군대전체를 강화하는 기본고리로 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의 불길속에서 모범중대운동을 발기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군사정치훈련수준과 당정치교양사업수준을 높여 중대를 생기발랄한 전투집단으로 꾸리는데 기본을 두고 모범중대운동을 벌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모범중대평가기준도 직접 제정해주시였습니다.

모범중대운동은 경험적단계에서부터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였습니다.

어느 한 중대는 당정치사업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한 결과 전투력이 비상히 높아지고 한달동안에 수백명의 적병을 살상포로하였으며 많은 전투기술기재를 로획하는 전과를 거두었습니다.

모범중대운동은 전군에 일반화되였으며 그 거대한 생활력은 전 전선에서 인민군장병들이 높이 발휘하는 무비의 용감성과 대중적영웅주의로 뚜렷이 립증되였습니다.

 

전선원호미헌납운동

 

주체41(1952)년 11월 평안남도 평원군의 8명 다수확농민들이 알곡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고 여유량곡가운데서 벼 50가마니를 전선원호미로 바치였습니다.

그들이 전선원호미와 함께 련명으로 올린 편지를 받아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친히 감사편지까지 보내주시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하여 전선원호미헌납운동이 벌어지고 그것은 삽시에 전국각지에 퍼졌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의 중하를 한몸에 지니신 속에서도 수많은 농민들이 전선원호미를 바치면서 올린 편지를 일일이 보아주시고 회답서한을 보내시여 그들을 축하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회답서한은 알곡증산을 위한 농민들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하였습니다.

온 나라 인민들속에서 줄기차게 진행된 전선원호사업은 인민군용사들에게 천백배의 힘과 용기를 주었으며 전쟁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일화묶음 《승리에로 고무추동한 전시대중운동》을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