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18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3 94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11월 5일 《통일의 메아리》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

이 시간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리겠습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큰 나라를 맹목적으로 섬기고 남의 힘만 믿다가는 나라를 망치고 혁명과 건설을 말아먹게 된다는 심오한 뜻이 담겨져있습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과 존엄을 좀먹고 해치는 가장 유해로운 반민족적행위입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에 매달리면 자연히 비굴한 노예굴종사상, 자기 민족을 업신여기는 민족허무주의에 빠지게 됩니다.

남을 섬기고 그에 추종하면 나중에는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깡그리 짓밟히울수밖에 없습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도탄에 빠뜨리는 매국의 길, 반역의 길, 망국의 길입니다.

외세를 우상화한 나머지 남의 나라 군대에게 궁궐의 파수까지 맡겼던 조선봉건왕조의 망국사, 하여 황후가 궁궐에 란입한 왜적의 칼에 란도질당하고 민족의 존엄을 처참히 유린당한 민족사의 그 치욕과 비극을 우리 민족은 절대로 잊을수 없습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며 오로지 자기 민족의 힘을 믿고 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거할 때만이 자주적발전의 길을 빛나게 개척해나갈수 있다는것은 우리 인민이 실지 체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며 진리입니다.

이 민족사적진리를 적극 구현해나가는것은 자주통일위업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야 할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그 어느때보다 절실한 문제로 나섭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민족분렬의 년대와 년대들을 남조선에서 외세를 몰아내고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며 민족반역세력의 추악한 사대매국행위를 폭로단죄하고 그것을 짓부셔버리기 위한 거세찬 투쟁으로 수놓아왔습니다.

사대와 외세의존의 치욕스러운 민족사를 더 이상 되풀이하지 않으며 우리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기어이 자주통일을 이룩하려는것은 겨레의 드팀없는 의지입니다.

자기를 믿으면 승리자가 되고 남을 쳐다보면 패배자가 됩니다.

우리 겨레는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해치는 사대와 외세의존을 철저히 반대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 단합하고 협력하면서 자주통일의 새로운 력사적전환을 이룩해 나갈것입니다.

 

 

지금까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을 해설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