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21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8월 23일 《통일의 메아리》
세계적수준의 동물원으로

이 시간에는 일화 《세계적수준의 동물원으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오늘날 중앙동물원은 우리 수도시민들에게 웃음과 랑만을 안겨주는 문화정서생활의 거점으로 되고있습니다.

주체101(2012)년 5월 어느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중앙동물원을 찾으시였습니다.

이날 수족관에 들리시여 정면홀에 있는 철갑상어수조를 보시며 민물철갑상어에게 무엇을 먹이는가도 알아보시고 수조밑을 살펴보시며 밑으로 좀 새는것 같다고 일깨워주기도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동물원의 전반적인 개건설계를 다시 해야겠다고 하시였습니다.

순간 일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동물원을 찾으신 의도가 가슴에 미쳐와 뜨거움을 금할수 없었습니다.

한 일군으로부터 중앙동물원의 전망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동물원을 면적상으로는 더 확장하지 않아도 지금 범위안에서 재미나게 꾸릴수 있다고 하시며 중앙동물원을 멋있게 꾸려 인민들에게 세계적수준의 문화정서생활기지를 또 하나 마련해주자고 뜨겁게 말씀하시였습니다.

이날 설계부문의 한 일군에게 중앙동물원개건을 위한 설계를 잘할데 대해서와 건설력량편성문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는 남들이 한계단씩 톺아올라온것을 단번에 도약하여 앞서나가야 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습니다.

단번도약!

이렇듯 우리 인민들이 남부럽지 않은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과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중앙동물원은 현대적으로 개건되여 인민들에게 안겨지게 되였습니다.

 

지금까지 일화 《세계적수준의 동물원으로》를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