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3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0(2021)년 4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해결해주신 방역자금

이 시간에는 《해결해주신 방역자금》,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마련하여주신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당과 국가가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아주는 가장 우월한 인민적보건제도입니다.》

주체34(1945)년 12월의 밤은 소리없이 깊어가고있었습니다.

거리의 불빛도 하나둘 꺼지고 사람들은 잠자리에 들었건만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는 방의 불빛은 꺼질줄 몰랐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새 민주조선건설을 위한 사색과 심혈을 기울이고계시였던것입니다.

끝없이 제기되는 방대한 일들을 처리하시느라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우리 수령님께서 깊이 관심하신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나라의 방역사업과 관련한 문제였습니다.

보건부문의 한 일군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재정국에 제기한 방역사업비문제를 료해하시고나서 곧 재정부문의 일군을 부르시였습니다.

이윽고 방에 들어서는 재정부문 일군에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건국에서 요구하는 돈을 해결해줄수 없는가고 물으시였습니다.

일군은 그이께 보건국에서 요구하는 액수에 대하여 말씀드리면서 현재 재정상관계로 그것을 지출하지 못하고있는 사실에 대하여 말씀드리였습니다.

갓 해방된 나라의 곳곳에서 절실하게 제기되는것이 재정문제였습니다.

공장을 돌리자고 해도, 농촌을 추켜세우자고 해도 자금이 있어야 하였습니다.

잠시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에게 방역시설을 갖추는것은 대단히 중요한 문제라고, 해방을 갓 맞은 우리 나라의 형편은 외부로부터 전염병이 들어올 위험성이 매우 많다고 하시였습니다. 그러시면서 만일 무서운 전염병이 들어와 퍼진다면 우리는 많은 인명피해를 입을뿐아니라 그렇게 되면 우리의 혁명사업도 그만큼 큰 손실을 입을것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교시하시였습니다.

세상에서 사람의 생명보다 더 귀중한것이 또 무엇이 있겠는가. 우리가 혁명하는것도 오직 인민의 리익과 행복을 위한것이 아닌가.

인민들의 건강을 첫자리에 놓으시고 나라의 보건사업을 위해 그토록 심혈을 바치시는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르는 일군의 가슴은 불덩이를 안은듯 뜨거워올랐습니다.

그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건국이 제기한 문제는 대단히 중요한 문제라고, 우리가 좀 곤난이 있더라도 우선 이것부터 해결해주는것이 좋겠다고 하시였습니다.

지난날 우리 인민의 비참한 처지를 그 누구보다도 가슴아프게 체험하시였기에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조건에서도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그처럼 아낌없는 은정을 베풀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

이렇게 되여 우리 조국에서는 한푼한푼의 자금이 그처럼 귀중한 때에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과 관련한 방역사업에 막대한 자금이 지출되는 가슴뜨거운 현실이 펼쳐지게 되였습니다.

우리 수령님께서 해결해주신 방역자금!

정녕 그것은 이민위천을 평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신 절세위인의 숭고한 사랑의 결정체였습니다.

 

지금까지 《해결해주신 방역자금》,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은주 - 아메리카 캘리포니아주 - 사회복리사[2021-04-21]

코로나전염병으로 온 세계가 보건위기에 처한 지금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말씀입니다. 해방직후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겅증진을 위해 많은 방역자금을 돌리신 수령님의 현명한 영도업적이 가슴뜨겁게 안겨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