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3 94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9(2020)년 1월 15일 《통일의 메아리》
성근한 사죄와 배상만이 필요하다 (2)

지구상에는 특대형반인륜범죄를 저지르고도 사죄는커녕 인정조차 하지 않는 뻔뻔스러운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입니다.

그럼 전시간에 이어 사회과학원 력사연구소 조장희연구사와 본 방송국 방송원이 나눈 문답 《성근한 사죄와 배상만이 필요하다》를 계속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두번째분입니다.

 

방송원(1): 안녕하십니까.

연구사(2): 안녕하십니까.

1: 우리는 전시간에 일본이 과거범죄를 덮어버리기 위해 치졸하고 비렬한 방법에 매달리고있는데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럼 오늘 이 시간에는 일본이 왜 과거범죄를 전면부정해나서고있는지 그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해주었으면 합니다.

2: 예, 력대로 일본은 잘못을 뉘우치기 싫어하며 그것을 정당화해나서는 악습을 체질화한 나라입니다. 그러나 일본이 반인륜범죄를 부정하고있는데 대하여 고질적인 악습으로만 분석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범죄자가 죄를 인정하지 않고 정당화해나서는것은 개준할 마음이 없고 그것을 되풀이하려는 속심의 발로입니다.

일본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패망후 일본은 언제 한번 재침의 야망을 버린적이 없습니다.

1: 예, 일본반동들은 저들이 패망한것이 힘이 약했기때문이라고 하면서 군사대국화를 정책적목표로, 전략으로 정하고 그 실현을 위해 막대한 자금을 탕진해오지 않았습니까.

2: 옳습니다. 현재 일본의 《자위대》무력은 선제공격능력을 갖춘 침략무력으로 강화되였습니다. 특히 해상《자위대》의 전투력은 서방에서 미국 다음가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안전보장관련법채택으로 일본《자위대》의 군사활동범위는 세계적판도로 확대되였습니다.

지금 일본반동들은 전투력보유와 교전권을 금지한 《평화헌법》마저 뜯어고치려 하고있습니다.

올해의 첫날부터 일본수상 아베는 일본의 땅과 바다, 하늘을 지키기 위해 기존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안보정책》의 부단한 갱신을 추진해나가겠다고 공언하면서 《군사대국화》야망실현에 적극적으로 나서려는 야심을 그대로 내비쳤습니다.

1: 예, 그것이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는것은 더 론할 여지가 없지 않습니까.

2: 예, 오늘 일본반동들은 과거에 이루지 못한 《대동아공영권》의 옛꿈을 어떻게 하나 기어코 실현하려고 재침의 칼을 벼리고있습니다.

일본이 침략과 범죄의 력사를 부정하는데는 과거청산을 회피해보자는데도 목적이 있습니다.

교활하기 그지없는 일본반동들은 침략과 범죄의 력사를 계속 부정하느라면 점차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일본의 과거력사가 사라지게 될것이며 그렇게 되면 배상의 책임에서 벗어날수 있다고 타산하고있습니다.

력사는 그 누가 부정한다고 하여 달라지지 않으며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과거범죄에 대해 사죄하고 배상하는것은 국제법상으로 보나, 도덕적견지에서 보나 회피할수 없는 일본의 국가적책임입니다.

일본이 해야 할 일은 어리석은 《대동아공영권》의 헛된 꿈을 꾸는것이 아니라 과거 반인륜적범죄를 저지른데 대해 성근한 사죄와 배상을 하는것입니다.

일본반동들이 시대의 요구를 외면하고 지금처럼 놀아대다가는 언제 가도 국제적규탄과 고립에서 벗어날수 없습니다.

우리 민족은 일본으로부터 사죄와 배상을 받아낼 당당한 권리를 가지고있습니다. 우리 민족은 이 권리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것입니다.

일본반동들은 현실을 바로 보고 분별있게 처신해야 합니다.

1: 예, 지금까지 좋은 말씀 해주어 감사합니다.

2: 예,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사회과학원 력사연구소 조장희연구사와 본 방송국 방송원이 나눈 문답을 두회분에 걸쳐 전부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