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3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1월 14일 《통일의 메아리》
자녀들의 수학능력을 키워주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3)

부모들은 자녀들의 응용문제풀이능력을 키워주기 위하여 문제를 분해하여 리해하도록 하여야 한다.

지금 어린이들의 수학에서는 응용문제가 중시되고있다. 대부분 어린이들은 단순계산형식의 문제는 쉽게 계산하지만 문장이 긴 응용문제에 대해서는 리해하기 힘들어하며 어떤 어린이는 응용문제를 읽다가 기권하기도 한다.

응용문제를 풀 때에는 우선 자녀가 문제의 요구를 명백히 파악하고 어느것이 이미 알고있는 조건인가를 가려내고 마지막에 다시 어떤 공식을 리용하여 문제를 풀것인가를 결정하도록 하여야 한다. 문제의 의도를 명백하게 알면 응용문제도 기타 문제처럼 간단하게 풀수 있다.

응용문제풀이도 계산문제풀이와 같이 반복하여 련습할것을 요구한다.

우선 학교의 진도에 따라 자녀가 각양각색의 응용문제에 접촉하도록 하여야 한다. 이밖에 늦어도 소학교 4학년때에는 자녀에게 《틀린 문제집》을 준비시켜야 한다. 매 어린이들에게는 다 자기나름의 약한 고리가 있다. 자녀가 틀린 문제를 다 정리하는것은 쉽게 자녀의 약한 고리를 발견할수 있게 한다. 시험이 림박했을 때 자녀가 《틀린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을 복습하게 하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