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24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2월 10일 《통일의 메아리》
전국청소년학생들의 백두산밀영고향집에로의 답사행군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7돐을 맞으며 전국청소년학생들의 백두산밀영고향집에로의 답사행군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였습니다.

답사기간 행군대원들은 보천보혁명전적지, 청봉숙영지, 삼지연대기념비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동상과 삼지연군에 높이 모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렸습니다.

혜산을 출발하여 력사의 땅 보천보에 도착한 답사행군대원들은 보천보전투지휘처와 경찰관주재소, 면사무소 등을 돌아보면서 비범한 군사적예지와 령활무쌍한 지략으로 보천보전투를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우리 인민에게 조국해방의 밝은 서광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을 다시금 깊이 새겨안았습니다.

항일의 전구에 어려있는 선렬들의 발자취를 따라 붉은기를 대오앞에 휘날리며 행군길을 다그친 답사행군대는 리명수혁명사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답사행군대원들은 일찌기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길을 개척하시여 백두의 혁명전통이 년대와 세기를 이어 우리 당과 혁명의 만년초석으로 더욱 빛을 뿌리도록 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새겨안으며 사적지의 여러곳을 돌아보았습니다.

답사행군대원들은 유서깊은 백두산밀영고향집을 방문했습니다.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주체혁명의 장구한 로정을 승리와 영광으로 빛내여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되새겨보며 그들은 혁명의 성지를 숭엄한 마음으로 돌아보았습니다.

삼지연대기념비를 참관하고 우리 청년들의 자랑스러운 창조물인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돌아본 답사행군대원들은 산간문화도시의 표준, 사회주의리상향으로 훌륭히 변모되여가는 삼지연읍지구의 건설장들을 찾아 충정의 한마음을 바쳤습니다.

행군과정에 그들은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연구발표모임과 혁명가요대렬합창경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정치문화사업도 진행했습니다.

전국청소년학생들의 백두산밀영고향집에로의 답사행군은 절세위인들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와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할 새 세대들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한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