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0(2021)년 10월 7일 《통일의 메아리》
어길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

이 시간에는 《어길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류는 오랜 세월 착취와 압박, 지배와 예속이 없는 사회,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고 자유로우며 행복하게 사는 사회를 그려보았습니다.

인민대중의 절절한 념원과 지향에 의해 사회주의사상은 공상으로부터 과학으로 전환되였고 마침내 력사무대에 사회주의제도가 출현하게 되였습니다.

사회주의제도하에서 인민대중은 비로소 참다운 자유와 권리를 가지고 자기의 리상을 실현할수 있게 되였습니다. 인민대중은 국가주권과 생산수단의 당당한 주인이 되여 오랜 세월 갈망하던 자주적이고 창조적이며 참다운 생활을 누리게 되였으며 자본주의가 꿈도 꿀수 없고 흉내조차 낼수 없는 집단주의의 위력으로 커다란 사회경제적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사회주의의 전진로정에는 빛나는 승리와 기적적인 성과들도 있었지만 심각한 진통과 가슴아픈 좌절도 있었습니다.

지난 세기말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에서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비극적인 사태가 빚어졌습니다. 부르죠아변호론자들은 때를 만난듯이 사회주의의 《파산》과 《실패한 실험》에 대해 떠들면서 마치도 자본주의가 《사회발전의 최종단계》이며 《인류의 리상》으로 되는것처럼 요란하게 미화분식했습니다.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이 지구상에서 사회주의를 말살해보려고 발악하였지만 력사의 흐름을 거꾸로 돌려세울수는 없었습니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복잡다단한 세계정치의 소용돌이속에서도 끄떡하지 않았습니다. 무수한 시련과 난관을 헤치며 자기 식으로 사회주의의 길을 개척하여온 우리 인민은 인류가 수천년동안 그처럼 갈망하던 리상사회, 인간의 자주성이 전면적으로 실현되는 우월한 사회제도를 이 땅우에 세워놓았습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서로 위해주고 사심과 가식이 없이 자기를 다 바치는 뜨거운 정이 공기처럼 흐르는 아름답고 깨끗한 사랑의 락원을 일떠세웠습니다.

인간의 존엄과 권리가 오직 돈으로 계산되는 자본주의사회보다 떳떳이 머리들고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긍지높이 사는 사회주의사회가 더없이 좋고 너는 너, 나는 나라는 극도의 개인주의생활방식보다 온 나라가 화목한 대가정이 되여 기쁨도 시련도 함께 나누는 집단주의생활방식이 더 좋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목소리입니다.

인간의 자주성을 유린하는 자본주의사회는 아무리 화려한 면사포를 씌워도 절대로 인민대중이 원하는 리상사회로 될수 없습니다.

자본주의는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대변한적이 없었으며 더우기 인류의 미래를 대표할만 한 참다운 모습을 가져본적도 없었습니다. 한줌도 안되는 독점자본가들이 거의 모든 부를 틀어쥐고 절대다수의 근로대중을 억압, 착취하는 사회, 하늘을 찌를듯이 높이 치솟은 초고층건물들과 야밤의 번쩍거리는 불빛밑에서 심화되는 빈부격차와 사회적갈등에 의해 량극으로 분렬된 사회, 약육강식의 법칙이 만연하고 패륜패덕이 란무하며 덕과 정이 메마른 사회가 바로 자본주의사회입니다. 

두 사회제도의 판이한 현실은 사회주의사회야말로 가장 우월한 인민의 리상사회이며 인류의 광명한 미래는 사회주의에 있다는것을 웅변적으로 실증해주고있습니다.

물론 전인미답의 길을 헤쳐야 하는 사회주의건설의 길에는 예견치 못했던 난관과 시련, 장애가 앞을 막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와 압박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다같이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는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고싶어하는 인류의 보편적지향은 변함이 없으며 인류가 반드시 사회주의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력사발전의 기본방향도 결코 달라질수 없습니다.

지금 력사의 반동들은 사회주의에 대해 갖은 악담을 퍼부으며 그 영상을 흐려놓으려고 발악하고있습니다. 허나 그 어떤 책동으로써도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를 구현한 사회주의를 결코 거세할수 없습니다.

인류가 사회주의길로 나아가는것은 어길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입니다.

지금까지 《어길수 없는 력사발전의 법칙》,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