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0(2021)년 10월 5일 《통일의 메아리》
민족자주의 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

이 시간에는 조국통일연구원 연구사 리철룡의 반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민족자주의 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남조선당국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대결적인 자세와 상습적인 태도부터 변해야 하며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민족자주의 립장을 견지하고 근본적인 문제부터 해결하려는 자세에서 북남관계를 대하며 북남선언들을 무게있게 대하고 성실히 리행하는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하여 언급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천명하신것처럼 북남관계를 발전시키자면 남조선당국이 민족자주의 립장을 확고히 견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조선의 분렬은 외세가 강요한것입니다. 외세에 의하여 우리 조국이 둘로 갈라졌으며 외세의 방해책동때문에 오늘까지도 우리 민족이 분렬의 고통을 겪고있습니다. 민족내부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을 허용하면 오히려 복잡성만 조성되고 언제가도 민족문제를 우리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해결할수 없습니다.

지나온 력사가 이것을 확증해주고있습니다. 지난 시기 남조선당국은 우리 민족의 운명은 우리스스로 결정한다는 민족자주의 원칙을 그처럼 청높이 확언하고도 신발바닥에 불이 일도록 외세를 찾아다니며 북남관계문제들을 루루이 설명하고 민족내부문제에 대한 《승인》을 구걸해왔습니다.

이 세상에 다른 나라, 다른 민족의 내부문제를 놓고 안타깝게 속을 썩이며 진정으로 《도움》을 줄 나라가 없다는것은 삼척동자에게도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이 초보적인 리치마저 깨닫지 못하고 제 손발을 스스로 얽어매는 짓만 해왔으니 어떻게 우리 민족의 내부문제들이 제대로 해결될수 있겠습니까.

우리 민족이 나아갈 길은 오늘도 래일도 민족자주의 길, 민족단합의 길입니다.

민족자주의 정신은 민족을 강하게 만들지만 외세의존은 자기 운명을 스스로 망치는 길입니다. 이것은 민족의 자주적운명개척을 위한 험난한 투쟁속에서 우리 겨레가 찾은 진리입니다.

북남관계개선은 그 누구의 승인을 받고 하는것이 아니며 누구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는것도 아닙니다. 북남관계문제의 당사자는 어디까지나 우리 민족이며 그것을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개선해나갈수 있는 힘과 지혜도 우리 민족자신에게 있습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시정연설에서 밝혀주신대로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갈 때만이 북남관계가 하루빨리 회복되고 조선반도에 공고한 평화가 실현될것입니다.

 

지금까지 조국통일연구원 연구사 리철룡의 반향을 보내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