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0(2021)년 9월 26일 《통일의 메아리》
전민이 과학기술인재로 튼튼히 준비해가는 우리 공화국(2)

이 시간에는 전시간에 이어 《전민이 과학기술인재로 튼튼히 준비해가는 우리 공화국》, 이런 제목으로 계속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두번째분입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국가적인 투자와 전사회적인 관심속에 각 도, 시, 군들에 현대적인 도서관들이 일떠섰으며 전국적범위에서 근로자들이 일하면서 현대과학기술과 전문기술을 배울수 있는 과학기술보급실이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꾸려지고 그 관리와 운영방법이 부단히 개선완성되여가고있습니다.

더우기 2016년 1월 전민학습의 대전당이며 최신과학기술보급의 거점으로서 과학기술전당이 현대적으로 일떠선것은 온 나라에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열풍을 고조시키는데서 커다란 전진을 가져온 의의있는 사변으로 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우리 나라를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으로 만들자면 과학기술보급거점이 있어야 한다고, 자신께서는 수령님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쑥섬에 온 나라 전체 인민들에게 과학기술을 보급하는 거점을 꾸리기로 결심하였다고 하시면서 그 명칭까지 친히 지어주신 과학기술전당입니다.

결코 로력이 남아돌아가고 자금이 많아서가 아니였습니다.

인재강국, 과학기술강국실현의 오늘과 래일을 담보하는 전민과학기술인재화사업이 비할바없이 중요하기에 적대세력들의 압살책동이 우심해지고있는 속에서도 막대한 자금과 품을 들여 과학기술전당을 보란듯이 훌륭하게 일떠세웠던것입니다.

지난 시기에 출판된 과학기술도서들과 최신과학기술성과자료들이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전자도서화되여있는 이 종합적인 전자도서관을 찾는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의 수는 끊임없이 늘어나고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과학연구부문, 교육기관, 공장, 기업소들이 국내콤퓨터망을 통하여 과학기술전당으로부터 실시간 편리한 봉사를 받고 필요한 과학기술자료들도 서로 교환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들의 학습열의는 날이 갈수록 더욱 고조되고있습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과학기술전당에서는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경제발전에 이바지할수 있는 수많은 과학기술자료들을 새로 더 구축하고 전자자료수확체계를 도들은 물론 시, 군미래원들에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습니다.

전민학습의 대전당을 중심으로 하는 과학기술보급활동이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되도록 하는데 이바지하려는 전당안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헌신적노력으로 하여 다기능화된 과학기술보급의 중심기지로서의 과학기술전당의 생활력은 더욱 뚜렷이 과시되고있습니다.

온 나라에 과학기술학습기풍을 세워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의 주인,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가 되게 하는데서 자신들이 지닌 사명과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있는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주요부문들에서 생산적앙양을 일으키도록 하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과학기술자료들을 풍부하게 구축하였습니다.

그들이 해당 부문의 연구사들과 협력하여 몇년간의 고심어린 사색과 탐구, 완강한 노력으로 개발완성한 전자자료수확체계가 많은 시, 군미래원들에 도입됨으로써 과학기술전당을 중심으로 전국적인 보급망을 형성하여 새로운 과학기술자료들이 중앙에서부터 말단에 이르기까지 물이 흐르듯이 보급되도록 하는데서 큰 전진이 이룩되고있습니다.

이로 해서 우리 공화국에서는 과학기술보급실이 전민을 지식형근로자,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키며 과학기술을 생산에 확고히 앞세우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모든 부문을 빨리 발전시켜나가는데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거점으로 되고있습니다.

현지지도의 길에서 찾으시는 단위마다 과학기술보급실들에 들리시여 그 운영을 잘할데 대하여 거듭 강조하군 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십니다.

그이의 의도를 높이 받들어 전사회적으로 과학기술보급실을 근로자들에게 자기 전문분야의 과학기술지식을 전수하고 생산자대중을 현대과학기술로 무장시켜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키는데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거점으로 꾸리기 위한 사업이 열기를 띠고 추진되여 훌륭한 결실을 보고있습니다.

모든 기관, 기업소, 공장, 협동농장들에 과학기술전당과 망으로 련결된 과학기술보급실이 잘 꾸려져 운영을 정상화하고있으며 근로자들은 그에 의거하여 과학기술지식수준을 부단히 높여 자기 단위의 기술발전과 생산에 적극 이바지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민이 과학기술인재로 튼튼히 준비해가는 우리 공화국》,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두번째분이였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