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16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3 94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11월 9일 《통일의 메아리》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려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방도에서 중요한것은 놀이를 적극 장려하고 그것을 잘 이끌어주는것이다.

-그러자면 놀이감을 충분히 마련해주며 놀이진행과정을 고무하고 격려해주어야 한다.

어린이의 놀이에 대한 부모들의 고무와 격려는 어린이자신의 활동에 대한 확신과 만족을 가지게 하며 놀이를 더욱 활발하게 할수 있게 한다.

-놀이를 장려하고 이끌어주자면 부모자신이 놀이의 상대가 되여 어린이의 놀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또한 어린이의 창조품을 귀중히 여겨주어야 한다.

어린이가 그린 그림이나 쓴 글, 종이로 만든 배나 비행기, 연 등을 하찮게 여기거나 집안이 어지러워진다고 꾸지람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어린이의 놀이를 장려하고 잘 이끌어주는데서 중요한것은 함께 노는 아이의 《친구》들을 사랑해주는것이다.

놀이는 혼자서 할 때도 있지만 동무들과 어울려 할 때가 더 많다.

여럿이 모여 놀이를 할 때에는 자기의 재주를 한껏 나타내고싶은 승벽이 작용하여 이 과정에 어린이의 상상력이 더욱 발달하게 된다.

그러므로 부모들은 어린이들이 모여 노는것을 쓸데없는 장난으로 보지 말고 그들을 따뜻이 대해주고 적극 고무격려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