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1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10월 10일 《통일의 메아리》
인기를 끄는 섭조개구이봉사

다음은 《인기를 끄는 섭조개구이봉사》,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양시 모란봉기슭에 자리잡고있는 강원도특산물식당인 평양송도각에서 요즈음 맛좋고 영양가가 높은 섭조개료리봉사를 하여 손님들을 기쁘게 해주고있습니다.

섭조개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을뿐아니라 다른 조개보다 기름과 당질, 칼시움, 철 그리고 비타민 A, D, B, B 등이 많아 장수식료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식당에서는 조선동해의 특산물의 하나인 섭조개를 가지고 섭조개찜, 섭조개국, 섭조개밥, 섭조개죽, 섭조개숙회 등 갖가지 료리를 만들어 봉사하고있는데 특히 섭조개구이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섭조개를 통채로 적쇠우에 놓고 숯불에 구워 양념간장과 같이 내는 섭조개구이는 다른 조개료리들에 비해 그 맛과 향취가 이채롭습니다.

바다의 신선한 향취와 함께 섭조개의 단맛과 구수한 맛이 잘 조화된 섭조개구이를 누구나 다 좋아합니다.

리금실, 김경희 등 이곳 일군들은 수도의 중심부에 강원도특산물식당을 꾸려놓고 조선동해의 특산물들을 시민들에게 맛보이도록 해준 당의 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평양에서 멀리 떨어진 조선동해의 수산사업소들에 나가 신선한 털섭조개, 참섭조개, 보라섭조개들을 운반하여 식당을 찾는 손님들에게 보장하고있습니다.

주방에서는 풍부한 경험과 높은 료리기술을 가진 지화선, 안철호, 김설경동무들이 손님들의 기호에 맞게 갖가지 섭조개료리들을 연방 만들어내며 즐거운 식사분위기를 돋구어주고있습니다.

손님들은 숯불에 섭조개구이를 하면서 모란봉기슭에 앉아 조선동해의 특산물을 맛보니 그 맛이 더욱 좋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있습니다.

이곳에서 섭조개구이를 한번 맛본 손님들은 정말 별맛이라고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계속 찾아와 섭조개료리를 신청하군 하였습니다.

섭조개구이를 비롯한 조선동해의 갖가지 수산물료리를 맛보며 유쾌한 웃음속에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내는 손님들을 볼 때마다 이곳 봉사자들은 인민의 봉사자된 긍지를 한껏 느끼면서 맡은 봉사활동을 잘해갈 결의를 다지군 합니다.

오늘도 이곳 봉사자들은 당의 사랑이 수도시민들에게 더 많이 가닿게 하기 위해 서로의 지혜와 열정을 합쳐가며 맛좋고 영양가가 높은 섭조개료리봉사에 모든것을 다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인기를 끄는 섭조개구이봉사》,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