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8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주체 109(2020)년 11월 1일부터 단파 6250KHz, 394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변경하여 보내드립니다.
주체109(2020)년 11월 21일 《통일의 메아리》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조선》, 국제사회가 경탄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온갖 적대세력들의 도전과 고립압살책동을 물리치며 사회주의의 한길로 꿋꿋이 나아가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은 국제사회의 경탄을 자아내고있습니다.

아랍조선협조리사회 인터네트홈페지는 자력갱생의 열풍이 휘몰아치고있는 우리 나라의 현실에 대하여 《현대과학기술에 기초한 조선의 자력갱생은 세계적인 첨단설비들도 만들어내게 하고있다. 이 나라에서는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든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 뜨락또르와 자동차들이 거리와 전야를 누비고있으며 자기 식의 현대적인 건설공법으로 훌륭한 건축물들을 련이어 일떠세우고있다. 자력갱생의 열풍속에 자동화, 무인화된 생산단위들이 늘어나고 정보기술, 나노기술, 생물공학 등 첨단과학기술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내부예비를 적극 찾아내며 국내의 원료와 자재, 연료에 의거한 생산정상화, 다양한 자연에네르기리용, 재자원화사업이 진행되고있다. 조선의 현실은 자주의 사상과 완강한 난관극복정신을 지닌 인민의 힘은 무궁무진하다는것을 명백히 보여주고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로씨야민족구국전선 위원장은 《조선은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사회주의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 또한 모든 성과가 주체사상에 기초한 자주정책과 자력갱생의 원칙이 낳은 필연적인 귀결이라는것을 증명하였다. 자력자강의 정신력으로 조선은 세계적인 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들어섰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위원장은 자기의 글에서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리익을 수호하는것을 근본으로 여기고있는 조선은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치고있다고 하면서 《자력갱생은 주체조선의 번영의 보검이다. 조선인민은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꿋꿋이 나아가고있다.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조선의 미래는 창창하다.》고 피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