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월 30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5(2016)년 10월 10일 《통일의 메아리》

높은 생산성을 담보하는 식물활성강화제 《락원-410》

다음은 《높은 생산성을 담보하는 식물활성강화제 <락원-410>》,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락원련운기술교류사의 연구집단이 농작물의 성장을 촉진하고 수확고를 높이는데 이바지하는 식물활성강화제 《락원―410》을 개발하고 농업실천에 적극 도입하고있습니다.

몰리브덴산염을 주원료로 하는 식물활성강화제는 망간, 철, 동, 아연, 나트리움, 붕소를 비롯하여 농작물의 성장에 좋은 여러가지 미량원소들이 풍부히 들어있는 첨단기술제품입니다.

이 식물활성강화제는 농작물의 싹트기와 뿌리내리기, 아지치기, 열매맺기 등 성장과 발육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여 충실한 작황을 마련하게 합니다.

특히 뿌리발육이 왕성해져 가물극복능력을 높여주며 엽록소함량을 늘이고 빛합성세기를 강화하여 작물의 영양상태를 훨씬 개선하여줍니다.

이처럼 효능높은 식물활성강화제가 나오게 된데는 한동숙, 권석호동무들을 비롯한 이곳 연구집단의 뜨거운 땀방울이 슴배여있습니다.

지난기간 몰리브덴의 종합적인 분리기술을 확립하여 특허를 받은 이들은 몰리브덴이 식물의 성장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데 주목을 돌리고 이것을 농사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사업에 달라붙었습니다.

거듭되는 탐구끝에 몰리브덴산염에 어느 한 물질을 첨가하면 그 효능이 훨씬 높아져 각이한 작물의 성장에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는것을 확증한 이들은 적극적인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 작물의 종자를 침출처리하거나 도말처리하면 싹트기가 높아지고 모가 실해질뿐아니라 벼과작물에서는 포기당이삭수, 이삭당알수와 여문률이 높아지고 남새작물, 공예작물, 과일 등에서는 뿌리발육이 왕성해지고  가물견딜성과 랭습견딜성이 세져 수확고에 긍정적작용을 한다는것을 확증하였습니다.

그들은 이에 토대하여 몰리브덴산에 첨가하는 유용성분들의 혼합비와 그 제조에서 나서는 기술적지표를 과학적으로 확증함으로써 몰리브덴산염을 주원료로 하는 식물활성강화제를 새롭게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논벼와 강냉이, 감자, 남새종자를 식물활성강화제 《락원-410》으로 처리해본데 의하면 논벼와 강냉이증수률은 115%이상, 감자증수률은 144%, 남새작물증수률은 150%이상에 달하였다고 합니다.

몰리브덴식물활성강화제의 적용방법은 작물별에 따라 약간씩 다르기는 하지만 알곡작물, 콩과작물, 뿌리작물, 남새작물, 공예작물, 먹이풀류, 화초류, 과일나무 등 각이한 식물들에 적용할수 있을뿐아니라 생육을 촉진시키는데 효과가 높은것으로 하여 특허기술로 등록되였습니다.

 

지금까지 《높은 생산성을 담보하는 식물활성강화제 <락원-410>》,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북녘의 오늘 여기서 마칩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