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7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5(2016)년 9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숭고한 도덕의리로 빛나는 애국렬사릉

이 시간에는 《숭고한 도덕의리로 빛나는 애국렬사릉》,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양시 형제산구역 신미동의 풍치수려하고 아담한 명당자리에 애국렬사릉이 자리잡고있습니다.

애국렬사릉은 조국의 해방과 사회주의강국건설, 나라의 통일위업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한 애국렬사들의 위훈과 업적을 빛내이며 후대들에게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세운 대기념비입니다. 동지적사랑과 혁명적의리를 천품으로 지니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지니신 혁명동지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고귀한 은정을 그대로 구현하시여 친히 애국렬사릉을 건설할데 대한 조치를 취하여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한 투쟁에 한생을 바친 애국렬사들을 존중하고 내세우는것이 우리 당의 혁명전통과 우리 인민의 애국정신을 길이 빛내이며 조국의 통일위업을 수행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하시면서 애국렬사릉을 우리 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건설하도록 정력적으로 지도하여주시였습니다.   

애국렬사들을 내세워주시고 그들이 영생하는 삶을 누릴수 있게 하시려는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높은 뜻에 의하여  주체75(1986)년 9월 17일  애국렬사릉은  대기념비로  훌륭히 일떠서게 되였습니다. 그후에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애국렬사릉을 잘 꾸리는 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여러차례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여 애국렬사릉을 더욱 품위있게 꾸리고 전반적규모를 확장하도록 끝없는 심혈을 바치시였습니다.  

주체87(1998)년 4월 어느 한 단위에서 새로운 기술로 만든 훌륭한 돌사진을 몸소 보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연풍화에도 변하지 않는다는 이 돌사진을 보니 애국렬사릉이 생각난다고, 글만 새긴 렬사들의 묘비를 볼 때마다 늘 마음이 허전했는데 이제는 됐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습니다. 그러시면서 애국렬사릉의 묘비에 돌사진을 붙일데 대한 은정어린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그 제작과정을 구체적으로 지도해주시였습니다.  

그해  9월의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전선시찰의 길에서 렬사들의 돌사진을 새로 만들어붙인것을 보아주시기 위하여 몸소 애국렬사릉을 찾으시였습니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기에 오니 잊을수 없는 사람들을 다 만나보게 된다고, 오늘은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렬사들의 얼굴을 다 보고 가자고 교시하시며 오랜 시간 일군들과 함께 애국렬사릉을 돌아보시였습니다.  

수백명에 달하는 렬사들의 유해가 안치되여있는 릉을 다 돌아보자면 오랜 시간이 걸려야 하였습니다.

하지만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첫 돌사진부터 마지막돌사진까지 빠짐없이 보시며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친 렬사들의 위훈을 뜨겁게 회고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늘 애국렬사릉을 돌아보니 빠진 사람들이 더러 있다고 하시며 혁명전사들의 이름을 한사람한사람 꼽으시고 아직 여기에 오지 못한 렬사들을 찾아내여 안치할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습니다. 돌사진을 무광택으로 선명하게 형상할데 대한 교시를 비롯하여 수많은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돌사진을 더 훌륭히 개작완성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이십니다.

이렇듯 렬사들의 생전의 모습을 돌사진으로 훌륭하게 만들어 묘비에 붙인것은 애국렬사들과 그 유가족들에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하늘같은 은정과 믿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랑의 전설입니다.  

애국렬사들에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동지적사랑과 혁명적의리는 끝이 없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그처럼 바쁘신 가운데서도 애국렬사릉관리에 필요한 관리기구와 륜전기재, 설비들과 관리성원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까지도 세심히 보살펴주시고 애국렬사릉이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도록 꾸려주시였습니다.

하기에 애국렬사릉을 돌아본 수많은 해외동포들과 외국인들은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애국자들의 기념비, 조선의 위대한 정치가들의 숭고한 의리를 보여주는 뜻깊은 곳이라고 자기들의 소감을 피력하였습니다.

정녕 조국과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해 자기의 생을 아름답게 수놓은 렬사들의 생은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량없는 사랑과 믿음속에 애국렬사릉과 더불어 길이 빛나고있습니다.

애국렬사릉은 앞으로도 김정일애국주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위업, 민족의 창창한 래일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 아니 온 겨레의 가슴속에 애국의 참다운 의미를 깊이 새겨주며 한없이 숭고한 도덕의리의 상징으로 빛을 뿌릴것입니다.

 

지금까지 《숭고한 도덕의리로 빛나는 애국렬사릉》, 이런 제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