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5월 19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5(2016)년 8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하나의 조선로선만을 견지하시여(2)

이 시간에는 전 시간에 이어  《하나의 조선로선만을 견지하시여》, 이런 제목으로 계속해서 해설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두번째시간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일관하게 견지해오신 하나의 조선로선은 민족의 화해와 대단결로 조국통일위업완성의 근본토대를 마련하고 밝은 전망을 열어놓은 원동력입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하나의 조선로선은 숭고한 동포애, 민족애의 로선입니다. 외세에 의해 허리를 잘리운 조국강토와 분렬의 고통속에 몸부림치는 동포형제들을 구원하기 위한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애족의 의지가 어려있기에 하나의 조선로선은 준엄한 통일운동사에서 그처럼 거대한 견인력을 발휘할수 있은것입니다. 남조선과 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을 한품에 안아 그들의 운명을 구원해주시고 민족을 위한 참된 삶의 길을 열어주신 어버이수령님의 뜨거운 동포애의 정과 광폭의 정치는 통일을 바라는 온 겨레를 민족대단결의 기발아래 묶어세웠고 전민족적인 통일운동련합체인 범민련의 탄생과 같은 통일운동의 사변적성과도 안아왔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변함없이 견지하신 하나의 조선로선은 북과 남은 단합과 통일을 지향해나가는 하나의 민족, 하나의 겨레이라는 관점에서 민족의 진정한 화해와 단합으로 통일을 실현해나가게 하는 참다운 애국애족의 통일로선입니다. 현실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 등 하나의 조선로선이 구현된 우리 당의 조국통일로선과 방침들이야말로 북과 남 어느 한쪽의 리익도 해치지 않으면서 민족자주와 대단결로 조국의 평화적통일을 이룩해나갈수 있게 하는 가장 과학적인 로선과 방침입니다.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애국의 뜻이 어린 하나의 조선로선은 격페상태에 있던 북남당국사이의 장벽을 무너뜨리고 북남관계발전과 통일운동을 끊임없이 추동해왔습니다.

지난 세기 70년대에 북남사이에 첫 고위급정치회담이 열려 북남당국간대화의 력사가 시작된데 이어 80년대에 북남적십자회담과 경제회담, 체육회담이 열리는 등으로 북남사이의 다방면적인 대화와 협상이 이루어지고 90년대에 북남합의서와 비핵화공동선언이 채택되게 된것 등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민족분렬의 장구한 나날 일관하게 견지하신 하나의 조선로선을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습니다. 하나의 조선로선으로 북남관계발전을 추동하고 온 겨레를 민족단합과 조국통일의 기치아래 굳게 묶어세움으로써 민족자주통일위업완성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신 바로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통일운동사에 쌓아올리신 가장 큰 업적이 있습니다.

온 겨레가 한마음, 한뜻으로 통일을 지향해나가던 6.15시대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시고 변함없이 견지하신 하나의 조선로선이 전면적으로 실현되여가는 통일운동사의 새시대였습니다.

조선은 하나로 합쳐져야 살고 둘로 갈라져서는 살수 없는 유기체와 같다는 확고한 통일관을 지니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하나의 조선로선을 기어이 실현하실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고 애국의 대용단을 내리시여 력사적인 6.15공동선언을 우리 민족모두에게 안겨주시였습니다. 6.15공동선언은 위대한 수령님의 하나의 조선로선의 계승이며 21세기의 통일리정표입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아래 탄생했던 6.15통일시대는 하나의 조선로선이 얼마나 정당한 애국애족의 로선이며 이 로선을 조국통일위업실현을 위한 전행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해오신 어버이수령님의 공적이 얼마나 위대하고 빛나는 민족사적업적으로 되는가를 겨레의 심장속에 뜨겁게 새겨주고있습니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뜻을 이으시여 민족자주통일위업을 진두에서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모습은 하나의 조선로선으로 조국통일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대원수님들의 태양의 모습그대로입니다.

시대는 전진하고있습니다.

오늘 나라와 민족의 통일을 위한 우리 겨레의 거족적인 투쟁의 진두에는 조국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서계십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념원이고 유훈인 조국통일위업을 기어이 완수하실 철석의 신념을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사업총화보고에서 나라의 통일을 외세에 의존해서가 아니라 우리 민족자신이 책임지고 겨레의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이룩할데 대한 주체적조국통일로선을 다시금 천명하시고 그 실현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습니다. 투절한 민족자주정신에 기초한 가장 정당한 조국통일로선과 방침이 제시됨으로써 자주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서게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그이의 현명한 령도따라 민족자주통일위업의 완성을 위해 전진하는 우리 민족은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존엄과 영예를 온 세상에 떨치며 무궁번영할것입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통일애국의 념원과 의지가 맥맥히 넘쳐나고있는 하나의 조선로선이 있어 민족자주와 대단결로 승리해나가는 겨레의 조국통일위업은 필승불패입니다.

              >                  <

지금까지 두번에 걸쳐  《하나의 조선로선만을 견지하시여》, 이런 제목의 해설을 전부 보내드렸습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